[중국-우즈벡] 중국, 우즈벡에 2-1 역전승... B조 1위 8강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5.01.14 19: 49

중국 축구가 B조 1위로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중국은 14일(한국시간) 호주 브리즈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아시안컵 조별리그 B조 우즈베키스탄과 2차전서 2-1로 역전승에 성공했다. 이로써 중국은 2승을 거두며 조1위로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앞서 열린 경기서 사우디아라비아에 1-4로 역전패한 북한은 2패로 탈락했다.
반면 우즈베키스탄은 선제골을 터트렸지만 체력 저하로 인해 연속골을 허용하며 무너지고 말았다.

B조 1위를 가리는 중요한 경기로 양팀의 팽팽한 경기가 예상됐다. 1차전서 우즈베키스탄은 북한에 1-0, 중국도 사우디아라비아에 1-0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우즈베키스탄은 수비 보다 공격에 집중하는 팀.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격을 선보였다. 중국이 볼 점유율을 높여가며 경기를 이어갔지만 우즈베키스탄의 공격은 그치지 않았다.
역시 기선 제압에 성공한 쪽은 우즈베키스탄. 전반 23분 오딜 아흐메도프가 아크 왼쪽 부근에서 상대 수비 한 명을 제친 뒤 오른발 슈팅을 때렸다. 볼은 수비를 맞고 굴절되며 골망을 흔들었다.
수비 맞고 굴절됐지만 아흐메도프의 슈팅은 중국 골키퍼가 손을 쓰지 못할 정도. 하지만 우즈베키스탄은 힘겨운 싸움을 이어갔다.
1-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친 우즈베키스탄은 중국의 추격에 부담이 컸다. 중국은 철저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동점골을 뽑아냈다. 후반 9분 우쉬가 문전 혼전 중 밀어 넣으며 1-1로 균형을 맞췄다.
자국리그의 적극적인 투자로 인해 경기력이 좋아진 중국은 쉴새 없이 우즈베키스탄을 몰아쳤다. 상대적으로 수비에서 흔들리는 우즈베키스탄은 점유율이 떨어지며 부담이 커졌다. 결국 중국은 후반 23분 가오린 대신 투입된 순커가 감각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역전골을 뽑아내며 2-1로 경기를 뒤집었다.
우즈베키스탄의 반격은 여의치 않았다. 오히려 적극적으로 경기에 임한 중국의 공세에 흔들리며 주도권을 완전히 내주고 말았다. 결국 중국은 승리를 거두며 8강행을 결정지었다.
10bird@osen.co.kr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