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LCK 어워드 사상 가장 많은 숫자인 1000명의 팬들이 함께한다. 오는 29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리는 2024 LCK 어워드는 역대 LCK 어워드 가운데 가장 많은 팬들과 함께 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19일 오는 12월 29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리는 '2024 LCK 어워드'가 1,000명의 팬들과 함께 한다고 밝혔다.
2021년 LCK가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한 첫 해 열린 LCK 어워드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팬들의 참여가 쉽지 않았다. 매년 많은 팬들과 함께 호흡할 기회를 만들기가 쉽지 않았던 LCK는 2024년 연말 DDP에서 열리는 서울콘과 함께 하면서 1,000명의 팬들과 함께 시상식을 개최할 기회를 잡았다.
LCK 어워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티켓이 필요하다. LCK 어워드 티켓은 19일 오후 2시부터 우리WON뱅킹 어플리케이션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티켓 예매를 통해서 무료로 티켓을 얻을 수 있다. 1명 당 최대 2매까지 가능하다. 티켓을 예매한 팬들은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으며 티켓 예매는 만 12세 이상부터 가능하다.
티켓 예매와 별도로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어플리케이션의 티켓 예매 페이지 아래 쪽에 자리한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 가운데 당첨된 10명에게 LCK 어워드 티켓 2매와 함께 2024 한정판 골드킹 키캡 2개를 제공한다. 이 이벤트는 티켓 예매와 별도로 진행하고 경품은 LCK 어워드 참석이 가능한 팬들에게만 주어진다.
18일부터 20일까지 LCK 공식 소셜 채널에서 진행되는 현장 초청 이벤트를 통해서도 티켓을 얻을 수 있다. 2024년 LCK와 함께해서 가장 즐거웠던 순간에 어울리는 상을 댓글로 수여하는 '팬 맘대로 시상식' 이벤트에 댓글로 참가한 뒤 이벤트 참여 인증 폼을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된 팬들에게는 LCK 어워드 초청권 2장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의 티켓을 확보한 팬들은 오후 5시부터 입장할 수 있다. 오후 6시부터는 행사에 참가하는 선수들과 팀들이 레드 카펫을 통해 입장하는 세리머니가 진행되며 이 장면은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2024 LCK 어워드의 본 행사는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1부에서는 '루키 오브 더 이어(Rookie Of The Year)'와 '베스트 헤드 코치(Best Head Coach)', 스프링과 서머의 'ALL LCK 퍼스트 팀', ‘공로상’ 시상과 함께 '베스트 파워플레이 상', '영혼의 듀오 상', '협곡에 눈뜨다 상', 'Stylish Play of the Year', '서치 킹 상', '베스트 오브젝트 스틸러 상', '글로벌 마케팅 상', '모두의 보훈 상', '올해의 퍼블 플레이어 상', '골드킹 상' 등 LCK를 후원하는 기업들이 직접 시상하는 특별상의 수상자들이 공개된다.
2부에서는 '베스트 쇼맨십 상', 'LCK 썸네일이 될 상' 등 특별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을 시작으로, 스프링과 서머 스플릿이 마무리된 이후 발표됐던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 정규 리그 MVP, 포지션 별 올해의 선수에 이어 가장 큰 영예인 올해의 선수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