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갑작스런 공익근무요원 입소로 화제를 모았던 가수 김종국의 '편지'가 공개됐다.
김종국을 4집 앨범 타이틀 '편지'가 다음주 발매를 앞두고 온라인을 통해 음원을 선공개한 것. 공익근무요원에게 주어지는 한 달간의 기초군사훈련을 위해 훈련소 입소 전 앨범작업을 마무리한 김종국은 입소 하루 전인 29일까지 춘천에 내려가 '편지'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고 다음날 바로 논산훈련소에 들어갔다.
힘들게 완성된 김종국의 4집 '편지'는 포털사이트 다음과 멜론을 비롯, 음악사이트 등에서 선공개 되자마자 다운로드 방문자수 검색순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종국은 작년 발표한 3집 앨범 'This is me'로 음반판매량 1위, 모바일다운로드 1위, 방송차트순위 1위, 온라인차트 1위 등 대기록을 세우며 2005년 연말 방송 3사의 가요대상을 모두 휩쓰는 위업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편지'는 사랑의 애틋함과 아픔, 그리움을 절실히 표현한 곡이다. 연인에 대한 영원한 사랑을 다짐하는 이 노래는 김종국의 애잔한 목소리와 가사의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듣는 이들의 심금을 울리게 한다. 이 곡은 김종국이 그에게 많은 사랑을 준 이들께 보내는 사랑의 음악편지여서 의미가 깊기도 하다.
또한 '편지'의 뮤직비디오는 김종국이 입소 전 마지막 모습을 담은 영상과 함께 앨범 발매에 맞춰 공개 될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ehssoat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