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누구의 연애 스타일을 닮았을까요’.
‘현대인의 연애백서’로 인기를 끌고 있는 SBS TV 월화드라마 ‘연애시대’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연애시대 심리테스트’가 화제다.
테스트 방법은 간단하다. ‘연애시대’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코너를 클릭하면 된다. ‘연애시대 심리테스트’로 이름 붙여진 이 코너는 손예진 감우성 이하나 공형진 등 주인공 4명의 얼굴을 내세워 각자의 연애 스타일을 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간단한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설문에 응하다 보면 어떤 타입의 연애를 할 사람인지 결과가 나온다.
손예진이 연기하고 있는 ‘은호 타입’은 평소에는 털털하지만 유독 사랑 앞에서는 소극적인 사람이다. 상처받는 것이 두려워 머뭇거리는 스타일이다. 이 스타일은 지나간 사랑도 현재 사랑도 모두 놓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감우성의 ‘동진 타입’은 한마디로 우유 부단한 스타일이다. 사랑 외의 일에서는 똑 부러지지만 유난히 사랑에는 소심하다. 동진처럼 혼잣말로 웅얼거릴 때가 많고 여자의 마음을 헷갈리게 하기 쉽다.
이하나의 ‘지호 타입’은 자신의 사랑보다 남의 일을 먼저 챙기는 사람이다. 극중에서도 언니와 형부를 다시 맺어주기 위해 무던히 애를 쓰지만 정작 자신의 사랑에는 미숙하다. 남의 일보다 자신의 일에 우선 순위를 둘 필요가 있다.
공형진의 ‘준표 타입’은 감성보다 이성이 앞서는 스타일이다. 조숙한 면이 있어 친구의 상담을 들어주고 조언을 해 주지만 정작 자신에게 조언을 해 줄 사람은 없다. 친구들의 사랑도 좋지만 자신에게 찾아온 사랑을 그냥 보내지 않는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연애 스타일이다.
‘연애시대’의 극중 인물들은 각자 독특한 연애 스타일을 표출하고 있지만 모두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모습들이라 더욱 공감을 얻고 있다.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심리 테스트로 자신이 어떤 연애 타입을 갖고 있는 지 알아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겠다.
100c@osen.co.kr
‘연애시대’ 출연진. 왼쪽부터 공형진 이하나 손예진 감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