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가꾸기, 나에게 맞는 보형물 선택이 먼저
OSEN 기자
발행 2008.06.30 15: 23

현대 여성들은 마르기만 한 몸매보다 적당히 볼륨 있는 몸매를 선호하고 있다. 서구적인 몸매를 원하는 것인데, 자신감 회복을 위해 수술까지 고려하는 여성들도 있다.
가슴 수술을 시행하려면 먼저 보형물을 결정해야 한다. 수술 전에 각각의 보형물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잘 파악해야 한다. 실리콘 젤은 예전에 부드러운 촉감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미세한 구멍으로 젤이 인체로 흘러나와 다른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는 논란으로 잠시 사용이 보류되었었다. 그러나 최근에 면역기능 저하를 가진 여성이 아니라면 건강에 해를 주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로 실리콘 젤의 특성을 바꾼 보형물이 다시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식염수 보형물은 가장 많이 쓰이는 보형물로 생리식염수를 얇고 튼튼한 실리콘 주머니에 넣은 것이다. 사람의 체액과 같은 성분인 0.9% 농도의 생리식염수로 인체에 흘러나와도 자연스럽게 흡수된다. 실리콘에 비해서는 덜 부드럽고 좀 더 무겁지만 일반인들이 느끼기에는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더블 루멘(Double-lumen)이라는 이름의 보형물은 바깥쪽은 실리콘 젤이, 안쪽에는 식염수가 들어있는 이중 구조의 백이다, 안쪽의 식염수 주머니는 관을 통해 바깥으로 나오는 포트와 연결이 되어 있어서 수술 후에도 가슴 크기와 모양을 조절할 수 있다. 원하는 가슴 크기와 모양이 되어 포트 제거를 원한다면 간단한 수술로 제거가 가능하다.
BK동양성형외과 박성수 원장은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코헤시브젤은 실리콘 젤이 여러 겹 껍질에 싸여 있는 형태로, 혹시나 보형물이 파열된다 하더라도 외부로 흘러나오지 않는다. 이질감이 적고 외부압력에 강한 장점이 있으며, 감촉과 모양이 자연스러워 예쁜 가슴을 얻을 수 있어서 이미 유방확대수술을 받았던 여성들도 코헤시브젤로 보형물을 교체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보형물의 종류에 따라 보형물을 삽입할 수 있는 수술 부위가 결정되기 때문에 보형물과 흉터 등 여러 사항을 잘 고려해 결정해야 한다”고 의견을 냈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