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항공, 인터넷 체크인 서비스 실시
터키항공은 승객들의 편리한 여행을 위해 인터넷 체크인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제 인터넷 상으로 편리하게 집이나 회사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예약 상황 확인은 물론 체크인 수속이 가능하다. 전자 항공권을 소지하고 비자를 필요로 하지 않는 국가를 여행하는 승객은 터키항공 웹페이지(www.thy.com)에서 ‘온라인 서비스’ 항목을 통해 인터넷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항공편 출발 시간 기준 24시간 이전부터 출발 90분 전까지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또한 전자 항공권을 소유한 승객은 체크인을 마친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탑승권 출력도 가능하다.
수하물이 없는 승객의 경우 터키항공 홈페이지 상에서 탑승권 발행이 가능하다. 수하물이 있는 승객은 공항
의 인터넷 체크인 전용카운터에서 탑승권을 수령할 수 있다.
수하물 유·무와 관계없이 인터넷 체크인 및 직접 출력한 탑승권을 소지한 승객은 공항 인터넷 체크인 카운터에서 승객 정보 사항 확인 및 출력한 탑승권에 확인 도장을 반드시 받은 후 출국해야 한다. 수하물이 있는 승객들은 체크인 절차가 끝나는 시간 이전까지 꼭 수하물 전용 카운터에서 처리를 해야 하며, 수하물 전용 카운터 사용이 불가피 한 경우 비즈니스 카운터에서 처리할 수 있다. 카운터 수속 마감 시간은 항공기 출발 시간을 기준으로 국제선 45분, 국내선 30분 전까지다.
홈페이지를 통해 탑승권을 출력한 승객은 좌석 번호를 변경할 수 없으며, 재발권한 항공권을 소지한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체크인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글 : 여행미디어 김승희 기자] bom@tourmedia.co.kr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