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활동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산으로, 들로 나들이 계획으로 분주한 요즘, 서울 도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경기도 파주가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파주 영어마을, 헤이리 예술마을,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과 바람의 언덕, 통일전망대 등은 가족 소풍 및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파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특색을 살린 테마마을 등을 개발하며 새로운 관광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먹는 재미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처럼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여행을 또 다른 백미라 할 수 있는데, 통일전망대 입구에 위치한 평창한우마을 파주점은 맛과 멋을 모두 갖춘 곳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에 자리하고 있는 평창한우마을 파주점은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우리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한우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661㎡(200평)의 규모에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매장을 갖추고 평창의 청정 자연에서 자란 한우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외식사업 브랜드 (주)우전을 선보인 평창한우마을 김진훈 대표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좋은 먹을거리 한우를 찾는 곳이라면 국내 최북단뿐 아니라 최남단이라도 달려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한우농가에는 보람을, 소비자들에게는 건강하고 맛있는 한우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고 포부를 밝혔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