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의 경우, 무작정 굶거나 약물에 의존하는 방식을 통해 ‘빠르고도 쉬운’ 다이어트법을 선택한다. 격한 운동을 통해 땀을 내고, 먹고 싶은 음식도 마음대로 먹지 못하는 수고를 덜기 위해서다.
그러다보니 최근 외모로는 말라보이지만 그에 비해 체지방률이 높은 상태인 ‘마른비만’ 여성이 늘어나고 있다.
마른비만의 신체적 특징은 가는 팔, 다리에 비해 유독 뱃살이 늘어지고 물렁한 것. 단기간에 눈에 보이는 체중 감량 효과를 얻기 위해 시도했던 선택이 잘못된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다. 이런 탄력 없는 몸매는 보기에도 싫고 아무리 좋은 옷을 입어도 ‘태’가 안 나기 마련이다.

다이어트 관리 전문샵 레드라이프 관계자는 “마른비만은 잘못된 다이어트의 부작용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며 “이러한 다이어트는 근육감소와 기초대사량 저하로 이어지며 요요현상을 부추기는 등 악순환을 가져온다”고 설명했다.
제대로 된 다이어트란 정해진 식사량을 지켜 근육의 손실을 막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것이 우선이다. 즉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적절히 분배하는 것이다.
하지만 예쁜 몸매를 만들기란 그리 호락호락한 것이 아니다. 다이어트 관리 전문샵 레드라이프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몸을 해하지 않으면서 근본적인 비만을 잡아주어 체질과 체형을 동시에 교정할 수 있다.
생체발열경락마사지, BSP, ASP 등의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 대사량을 높여 근본적인 비만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다.
때문에 산후다이어트나 웨딩다이어트, 부위별다이어트, 스피드다이어트 등 다양한 종류의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들이 레드라이프를 찾고 있다. 레드라이프 관계자에 따르면 덴마크다이어트, 황제다이어트, 원푸드다이어트 등을 시도해보고 실패한 사람들의 발길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단다.
이에 레드라이프는 6월 한시적으로 50% 학생할인 이벤트를 마련, 얼굴 축소와 전신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얼굴축소 프로그램에서는 사각턱, 옆광대, 비대칭, 이중턱 등을, 전신다이어트 프로그램에서는 셀룰라이트 분해, 지방연소, 부분비만 등을 관리해주어 방학을 앞둔 대학생들을 비롯한 20~30대 여성의 문의가 많은 편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