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규 코리아는 미국의 저명한 자전거 브랜드인 몬테규의 한국 총판이다. 몬테규의 자전거는 수입되기 전부터 국내에서도 큰 인기몰이를 해왔다. 특히 미국 자동차 회사인 GM사와 제휴, 지프 허머 브랜드를 도입해서 만든 몬태규 허머는 몬테규의 히트 상품이다.
국내에서도 제법 큰 규모로 허머 동호회가 생길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강인하고 멋진 프레임과 산악자전거로서 우수성, 게다가 접이식 구조의 편의성까지 갖춘 몬테규 자전거에 대해 라이더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몬테규 자전거의 특징은 MTB 가운데 유일하게 접이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는 몬테규가 미해병대와 연구 끝에 군사적 전술 목적으로 개발한 것이다. 낙하, 착륙, 자동차 수납 등 군장비에 적재할 수 있도록 접이식 구조이면서도 산악지형과 험로 등 극한 상황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허머와 파라트루퍼, 스위스 바이크는 군수용 자전거를 민수화한 것이다.
몬테규 코리아의 김만섭 대표는 회사의 대표이사이기 전에 스스로가 몬테규 자전거의 마니아라고 자처한다. “많은 몬테규의 마니아들이 하나같이 몬테규의 자전거는 산악라이딩에서 진면목을 발휘한다고 한다. 하드테일 자전거에 비교해서도 전혀 손색 없는 승차감과 안정성을 느낄 수 있다”라고 그는 말한다.
몬테규의 자전거는 전문 MTB 마니아뿐만 아니라 독특한 디자인과 운반, 보관의 용이성으로 일반 유저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한다. 금세 접어서 자동차 트렁크에 싣거나 대중 교통 등을 이용하기 수월하다.
몬테규 코리아는 최근 시세 확장으로 영업에 집중하기 위해 경기도 광주로 이전했다. 문의 031)763-5925.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