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내적‧외적 스펙업을 위한 최고의 기회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06.30 14: 44

직장인들이 학생을 가장 부러워하는 이유는 바로 ‘방학’때문일 것이다. 직장인들의 경우 대부분 1년 내내 여름휴가만을 바라보고 사는 반면, 학생들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이 모두 있으며 특히 대학생들의 경우 방학의 기간도 비교적 긴 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취업난이 닥치면서 여름방학은 대학생들에게도 마냥 놀 수만은 없는 시간이 되었다. 실제로 많은 대학생들이 방학을 이용해서 남들보다 뛰어나게 돋보이기 위한 스펙을 쌓아가고 있다. 이는 내적인 모습은 물론 외적인 면에서도 중요한 사항이라 할 수 있다.
✔ 내적인 모습 UP 시킬 수 있는 방법

내적인 모습을 업 시키고 싶다면 일단 다양한 경력을 쌓는데 치중을 하는 것이 좋다. 전공이나 앞으로의 취직에 도움이 되는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디자인과나 광고학과 같은 경우 공모전에 도전을 하는 것도 좋은 기회이다. 여름방학은 학기 중보다 시간이 많기 때문에 공모전 작품에 보다 더 집중할 수 있으며 이에 상응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그러나 만약 학점이 비교적 떨어지는 경우나 B이하의 학점을 보유하고 있다면 아르바이트나 공모전 보다는 여름방학 동안 계절 학기를 통해 학점을 높이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겠다.
이 밖에 외국을 다녀오는 것도 도움이 된다. 어학연수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여름방학은 다소 그 기간이 짧을 수 있어 배낭여행을 추천한다. 이는 견문을 높일 수 있고 자립심과 독립심을 기를 수 있어 취업을 할 때에 높은 플러스 점수가 된다.
✔ 외적인 모습 UP 시킬 수 있는 방법
외적인 모습을 업 시키고 싶다면 피부 관리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코 성형수술이 가장 효과적이다. 코는 얼굴의 중심자리에 자리하고 있어 코성형 하나만으로도 보다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가능하다.
전문의 허은 원장은 “여름방학의 경우 대학생들이 코성형을 하기 위해 많이 찾는 시기인 것이 사실이다.”며 “성급히 수술을 결정할 경우 재수술의 위험도 감수해야하기 때문에 충분히 알아보고 수술을 하도록 한다.”고 조언한다.
코성형의 경우 얼마큼 자연스러운 결과물이 나오느냐도 관건이다. 자연스럽지 않은 경우 본인에게 큰 스트레스가 되는 것은 물론 재수술을 해야 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서 경제적, 시간적으로 큰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의 허은 원장은 “보다 만족스러운 수술을 위해서는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코와 얼굴에 맞는 수술법, 보형물 등을 결정하여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며 “무조건 높은 코나 연예인과 같은 코를 고집할 경우에는 수술 후 정작 자신과는 잘 어울리지 않아 만족감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고 전한다.
대학생들에게 여름방학은 자신의 내적, 외적 스펙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이런 좋은 기회에 유유자적하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계획을 세워 보다 보람차게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 사진출처: 허은성형외과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