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취업 시즌이 다가오면서 면접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면접에서는 첫 인상이 성패에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취업준비생들이 성형을 하는 경우까지 발생하고 있다.
최근 한 취업포털의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96.4%가 취업지원서에 사진을 부착하게 하고 사진을 부착하지 않은 지원자는 탈락시킨다는 응답이 60%에 달했다. 지원서부터 이 정도로 외모를 본다고 하니 실제 면접에서 깔끔한 외모의 중요성은 말할 필요도 없다.
하지만 최근에는 돈이 많이 들고 위험부담이 있는 성형보다는 간단한 시술로 첫 인상을 산뜻하게 바꿔주는 방향을 선택하는 취업자들이 많다.

그중 가장 각광받는 것이 바로 ‘매직 헤어 라인’이다. ‘매직 헤어 라인’이란 이마와 머리의 경계선을 다듬으면서 마스크를 호감형으로 바꿔주는 시술을 말한다. 반영구시술인 ‘매직헤어라인’은 두피의 표피층에 잔머리가 나 있는 방향으로 머리카락의 한 올과 같은 선을 그려 숱이 많아 보이게 하는 시술로 지나치게 넓은 이마나 각이 진 이마를 깔끔하고 보기 좋게 연출한다.
‘매직 헤어 라인’은 사실 무용가, 스튜어디스 등 올림머리를 많이 하는 특정 직종들이 선호하는 시술 방식이었다. 올림머리가 면접 시 깔끔한 인상을 준다는 것이 알려진 후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올림머리를 면접 때 하는 경우가 많고 이 경우 ‘매직 헤어 라인’은 필수 코스가 됐다. 게다가 시술 비용까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 취업 준비생들의 마음을 빼앗기게 한다.
마릴린제이클리닉의 유정훈 원장(사진)은 “간단한 시술로 반영구적인데다 시술 비용도 저렴해 취업 준비생들이 ‘매직 헤어라인’을 많이 찾고 있다”며 “시술 후 사후처리까지 되기 때문에 부담이 전혀 없다는 것도 장점으로 작용하는 것 같다. 탈모로 걱정하는 하는 분들도 문의가 많다”고 설명했다. 간단한 시술로 인상을 바꿔주는 ‘매직 헤어 라인’이 취업준비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