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 헤어라인 시술이 인기를 모으면서 너도나도 반영구헤어라인 시술에 뛰어드는 경우가 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반영구 헤어라인 시술은 일명 ‘매직헤어라인’이라 불리며 최근 남녀노소를 가릴 것 없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비서, 무용수, 취업준비생 등 올림머리가 필요한 이들이 ‘매직헤어라인’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간단한 시술로 호감형 인상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매직헤어라인’을 시술한다는 클리닉이 점점 늘고 있는 것. 하지만 유정훈 마릴린제이클리닉 원장은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아무에게나 시술을 받으면 사후처리가 힘들 수도 있다”고 못박았다.

유 원장은 “잘못된 시술을 하거나 금방 헤어라인이 사라지는 등의 일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가 직접하는 시술을 받아야 한다”며 “전문의료진이 시술을 해야 완벽한 시술이 가능하고 사후 처리에도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덧붙여 유원장은 “전문 의료진이 아닌 곳에서 시술을 받았을 때 문제가 생기는 경우를 자주 봐 왔다. 문제가 생긴 이후 전문 의료진을 찾았을 때는 이미 늦었을 수도 있다. 반드시 전문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매직 헤어 라인’은 두피의 표피층에 잔머리가 나 있는 방향으로 머리카락을 한 올과 같은 선으로 그려넣어 숱이 많아 보이게 하는 방법이다. 최근에는 면접 등으로 인해, 스튜어디스, 비서, 무용가 등 전문 직종이 아닌 취업준비생들, 앞머리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이들도 ‘매직헤어라인’ 시술을 자주 찾고 있다. 하지만 이럴수록 전문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것은 불변의 진리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