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기현, "연속골 행진보다 팀 승리가 중요"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0.08.15 19: 27

  "연속골 행진보다 중요한 것은 팀 승리".
포항 스틸러스는 15일 대구 시민운동장에서 수중전으로 열린 쏘나타 K리그 2010 17라운드 대구 FC와 경기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포항은 4경기 연속 무패와 함께 지난 2007년 5월 16일 이후 대구전 9경기 연속 무패(7승2무)를 이어갔다.
4경기 연속골에 도전했지만 아쉬움을 삼킨 설기현은 골에 대해 큰 욕심을 나타내지 않았다. 팀의 승리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

 
설기현은 경기 후 가진 인터뷰서 "4경기 연속골 도전에 실패했지만 크게 상관없다"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팀이 승리하는 것이다. 어려운 경기였지만 이진호가 골을 넣어 승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이날 경기에 대해 "대구전이 굉장히 고비가 될 것이라 생각했다"면서 "오늘 승리를 바탕으로 앞으로 좋은 경기를 해나간다면 충분히 6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유럽무대를 거쳐 올 시즌 포항에 입단한 설기현은 부상으로 인해 전반기에 나서지 못했다. 하지만 후반기서 득점포를 터트리며 포항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설기현은 "모두 중요한 시기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남은 경기를 잘해야 한다. 어려움이 많겠지만 모두 이겨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10bird@osen.co.kr
<사진> 대구=박준형 기자 soul1014@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