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UNEP 공동 환경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OSEN 박봉균 기자
발행 2010.09.29 13: 09

‘볼보 어드벤쳐’ 통해 청소년 활동지원   
 
[ 데일리카/OSEN= 박봉균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청소년들의 환경보호운동을 장려하는 교육 프로그램 '볼보 어드벤처' 참가자를 대회 홈페이지(www.volvoadventure.org)를 통해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볼보와 볼보 그룹, UN 환경계획(UNEP)이 함께 주관하는 볼보 어드벤처는 전 세계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환경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대횐는 2002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작, 2007년에는 어린이 대상 공모전이 추가됐다.
볼보 어드벤처는 환경보호활동 부문과 창작만화 부문으로 나뉘어 각각 진행된다. 환경보호활동 부문은 13세~16세의 청소년, 창작만화 부문은 12세 이하의 어린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환경보호활동 부문은 환경 관련 활동 목표를 제시하고 개선에 필요한 연구 및 실행계획, 환경 개선을 위한 자신들의 활동 결과 등을 보고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제출 마감일은 2011년 1월 31일이며, 우수 활동자는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개최되는 대회 최종전에 참가하게 된다. 우수 활동자 3팀에게는 총 2만 달러의 상금까지 수여된다.
창작만화 부문은 볼보 어드벤처의 만화 캐릭터 '깡총이 버니'와 창작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환경관련 단편만화와 이를 실천하기 위한 활동계획을 모집한다.
제출 마감일은 2011년 2월 28일이며, 우수 선정팀은 UN 환경계획의 어린이 컨퍼런스나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대회 최종전에 초청된다. 본 부문은 3명의 어린이 및 성인 지도자 1명이 한 팀으로 구성된다.
지난 2005년 대회에서는 광주 조선대 부속고 2학년생 4명으로 구성된 한국팀이 ‘광주 강(江)의 수호자’라는 주제로 최종 결선에서 2위에 오른 바 있다. 
ptech@dailycar.co.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