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의 아이콘인 '황제' 임요환(30)이 클랜을 결성해 스타크래프트2 리그인 GSL에 새롭게 도전한다.
임요환은 9일 새벽 플레이엑스피 스타크래프트2 게시판에 '임요환입니다^^'라는 글을 올려 스타크래프트2 클랜 결성에 대한 공지 글을 올렸다. 특히 GSL 시즌3를 앞두고 GSL시즌2 당시 무소속으로 혼자 연습을 했던 어려운 점에 대해 고백하면서 GSL 시즌3에서는 좋은 성적을 내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임요환은 "그동안 플레이엑스피에서 많은 정보와 도움을 받았는데 이곳에 숨은 고수가 많다고 들었다"면서 "GSL시즌2에서 무소속으로 활동했는데 힘든 점이 많았다. GSL시즌3에 들어가기 전에 조촐하지만 클랜활동을 시작해 볼까 한다. 친목용 클랜이 아닌 고수 게이머들을 모시고 한 수 배워 볼까 한다. 부족한 저와 함께 할 분들을 찾는다"면서 클랜 결성의 이유를 밝혔다.

임요환은 인터넷포털 네이버에 클랜에 대한 카페를 개설하고, 클랜 가입 정보를 공개했다. 공개한 정보는 다이아리그 래더점수 1800점 이상의 고수게이머로 클랜 가입 기준을 정했다. 카페 공지글로 임요환은 '한 수 배워봅시다'라면서 클랜 결성 인사말을 남겼다.
전격적인 스타크래프트2 전향 이후 임요환은 첫 참가한 GSL시즌2에서 목표였던 8강을 뛰어넘어 4강까지 진출하면서 성공적인 첫 시즌을 보냈다.
scrapper@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