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자신의 습관을 알아야 백전백승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1.30 09: 32

박성아(22 대학생)씨는 살면서 많은 것들을 자신의 힘으로 이루었지만 다이어트에서는 번번이 실패를 거듭해왔다. 때문에 성아씨에게 다이어트는 스트레스의 근원이다. 성아 씨는 “지금껏 큰 돈 들이지 않고 혼자서 공부도 잘해왔고 용돈도 스스로 벌어 쓰면서 자기 자신에 대해 좋게 생각해왔다. 그러나 다이어트에 실패하면서 나는 이 정도 의지밖에 없는 인간인가라는 회의감을 들었다”며 한숨을 쉬었다.
 
다이어트 실패는 성아 씨의 경우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자아상과 낮은 자존감 등 심리적인 장애를 유발한다. 이는 요요 현상, 노화, 탈모, 골다공증, 소화장애, 영양불균형 등 신체적인 부작용만큼 다이어트인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요소다.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얼마나 먹는지 관찰하고 기록하면서 나의 행동 중 무엇이 비만의 원인으로 작용했는지 문제점을 찾아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이어트는 무엇보다 의지의 싸움이지만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면 성공하기 어렵다. 자신이 무의식적으로 습득한 식이습관을 파악하지 못한 채 자연스러운 개선을 하기는 힘들다. 밥 먹는 속도, 수분 섭취량, 운동량 등 우리가 모르고 행동하는 것들 중에 비만을 유발하는 생활습관은 꼭 있게 마련이다.
 
한방유기농다이어트(www.yoyonodiet.com)관계자는 “번번이 다이어트에 실패한 사람일수록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며 “잘못된 식이습관을 바로잡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방유기농다이어트는 “다이어트가 의지의 싸움인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먹는 양을 줄이기 위해 사투를 벌이기 때문”이라며 “세 끼를 모두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적당한 의지만으로도 충분하다. 한방유기농다이어트의 성공비결은 극한의 인내심을 요구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방유기농다이어트는 “내 몸의 상태를 꼼꼼히 체크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근본적인 개선을 하려면 전문가와 함께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한방유기농다이어트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무료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