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 콘서트', OST도 뜬다!
OSEN 조경이 기자
발행 2010.12.12 09: 45

웰메이드 감성 음악 영화 ‘더 콘서트(수입:(주)화인픽쳐스/배급:UPI 코리아)’의 인기에 힘입어 OST 앨범 역시,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연인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일,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영화 ‘더 콘서트’ OST는 클래식이라는 다소, 한정된 팬 층을 형성하고 있는 장르임에도 불구, 영화의 감동을 간직하고자 하는 대중들의 높은 호응에 이끌어내며, 영화 음악시장에 이례적 클래식 열풍의 주인공이 되고 있다. 또한, 영화의 주요 테마 음악 중 하나인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은 영화를 관람한 많은 관객들에게 회자되며, 새로운 명곡으로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대중문화평론가 강태규씨는“대중의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요소가 다소 적은 영화 음악이 주목받는 사례는 흔치 않다. 게다가 클래식이라는 한정된 장르는 더욱 그렇다.” 고 전하며 “하지만, 웰메이드 작품에 쏟아지는 관객들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영화의 감동을 한층 업그래이드 시킬 수 있는 OST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것 같다.” 고 덧붙였다.

한편, 영화 ‘더 콘서트(The Concert)’ 는 최근, 연평도 사건 등 얼어붙은 국내 정세의 여파로 몸살을 앓고 있는 국내 극장가 현실에도 불구,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어나가며, 개봉 3주차 CGV, 롯데시네마 등 대형 상영관의 장기 상영 결정되며, 장기 흥행의 청신호를 켰다.
볼쇼이 교향악단 최고의 골칫덩어리들이 펼치는 사상 최고의 연주와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의 감동이 살아있는 영화 ‘더 콘서트’의 소리 없는 비상의 날개가 주목된다.
crystal@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