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이탈리코' 예비창업자들에게 인기...왜?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2.20 09: 14

이태리 커피전문점인 카페이탈리코가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캡슐커피로 창업에 들어가는 비싼 커피 머신 값을 줄이며 전문적인 바리스타가 아니어도 맛있는 커피를 추출할 수 있게 해 효율성을 높였다는 분석이다.
이탈리아 종마를 상징하는 ‘말다방’ 애칭의 카페이탈리코는 지난 5월 부산/경남 지사를 오픈했고 상반기 중 부산의 핵심 상권인 해운대, 광안리, 온천장 세 곳에 대형매장을 연다고 밝혔다.
 

런칭 초반부터 스타메이킹 마케팅 등 공격적인 기법을 동원한 카페이탈리코는 이태리 현지에서 직접 로스팅, 탬핑과정을 거친 원두를 캡슐에 밀봉한 캡슐커피를 선보였다.
 
즉 한잔 단위의 유통기한과 커피 추출의 단순화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이태리에서 자체 개발한 전용 커피머신의 공급으로 개설비용을 현저히 내려 커피 전문점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는 것.
 
카페이탈리코는 캡슐 커피를 선보여 호응을 얻은 커피전문점으로 부드럽고 깊이 있는 맛으로 대중들의 입맛을 한 번에 사로잡았다. 커피판매에 그치지 않고 스파게티 라인 8종을 선보이며 다이닝 브랜드로 변신을 시도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최근에는 전문점에서나 맛볼 수 있는 샌드위치 6종과 핫도그 4종, 프레즐, 로티번 등 을 추가 메뉴로 구성하여 한곳에서 음료와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멀티숍 개념의 카페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탈리코의 이런 이노베이션은 커피전문점 창업시장에서 획기적인 아이템구성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전국 브랜드로의 확산을 꽤하고 있다.
한편 현재 대구-경북지역, 충청-대전지역, 강원-원주, 춘천지역, 전라-광주 지역 등 총 4개의 권역을 핵심 거점으로 선정, 지역에 기반을 갖춘 마케터를 지사장으로 모집하기 위해 지사문의를 받고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