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크리스마스' 선물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2.20 17: 16

크리스마스가 이번 주로 성큼 다가왔다. 연인들은 선물 준비에 벌써부터 분주하기만 하다. 한 설문 조사를 보면 요즘에는 꽃다발 선물보다 서로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크리스마스 선물을 더욱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러 가지 크리스마스 선물 중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좋은 실속 있는 선물은 어떤 것이 있을까. 직장인 김모(30) 씨는 내년 6월 결혼을 앞두고 탈모로 고민하는 남자친구를 위해 탈모관리 상품권과 탈모샴푸를 준비했다.
보험 영업을 하는 박모 씨 역시 탈모로 고민하는 30~40대의 고객들을 위해서 탈모샴푸를 선물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처럼 최근 탈모 인구가 점차적으로 늘어나면서 크리스마스, 연말 선물로 탈모 예방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탈모 예방시장도 점차 확대되는 양상이다. 그럼 어떠한 탈모 예방 상품을 선택해야하는지 (주)다모생활건강의 아미치 0.3의 유광석 대표에게 들어보자.
유 대표는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탈모예방 샴푸와 토닉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탈모의 가장 기본은 두피와 모발의 청결인 만큼 탈모예방과 육모를 위해서는 홈케어를 꾸준히 해줘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탈모예방과 육모가 임상으로 입증된 식약청에 의약외품으로 등록된 샴푸와 토닉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탈모는 각자의 환경적인 요인과 유전적인 요인에 따라서 형태가 다양하기에 전문적인 관리센터나 병원을 찾아서 자신의 모발과 두피상태를 점검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또한 기본적으로 연말을 맞이해서 술자리에서 되도록 술을 줄이고 담배는 필수적으로 끊는 것이 탈모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유 대표는 또 “탈모는 초기에 지속적으로 어떻게 관리를 해주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진다. 한 두 번의 일시적인 관리보다는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현재 다모생활건강에서 출시하는 아미치0.3 '다모 스캘푸샴푸'와 ‘스페셜토닉’은 의약외품으로 탈모예방과 함께 육모효과를 인정받아 미국의 FDA에 등록된 제품이다. 일본과 미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탈모전문병원이나 아미치 전 지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