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보이는 비밀은 ‘눈 밑’에 있다…깨끗하고 매끄러운 눈 밑 만들기
'눈은 마음의 창'이라는 말이 있듯이 상대를 마주할 때 눈이 예쁘면 덩달아 마음까지 예뻐 보일 때가 많다. 눈은 사람의 인상뿐 아니라 그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아름다움을 꿈꾸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눈성형'을 고민해봤을 것이다. 이렇듯 최근에는 예쁜 눈을 가지기 위함보다는 자신의 결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눈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많은 여성들이 매력적인 눈매를 위해 눈화장을 하고 있지만 이것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인 눈밑주름은 여성들에게 고민거리로 다가 온다. 20대 초반까지는 피부자체의 재생력과 탄력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주름이 남지 않지만 나이가 들수록 평상시에도 눈밑주름이 남아 있거나 피부처짐으로 인해 피곤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주범이 된다.

이러한 눈밑주름은 중년층, 노년층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요즘은 젊은 여성들에게도 많은 스트레스를 주고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얼굴 중 빨리 노화가 진행되는 눈밑의 피부처짐를 보완해 줄 수 있는 성형으로 최근 ‘눈밑주름 매몰법'이라고 하는 눈성형이 각광을 받고 있다. 다른 눈성형에 비해 비교적 쉽고 간단하게 받을 수 있어 큰 부담 없이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주목 받는 이유다.
압구정 브라운성형외과 김귀락 원장은 "'눈밑주름 매몰법'은 기존의 눈밑에 긴 절개창을 낸 뒤 이를 통하여 근육을 완전히 분리하는 방법과는 달리 눈 외측부분의 작은 절개창을 이용해 근육과 피부를 재배치해 주고 주름의 원인인 근육을 매몰법으로 탄력 있게 고정시켜 애교가 살아있는 눈매를 만드는 주는 수술법입니다. 따라서 눈밑의 주름이나 처진 살, 줄어든 애교살 등으로 고민이라면 이를 보완함과 동시에 '미’를 완성시켜주는 '눈밑주름매몰법'이 가장 효과적이며 적합한 눈성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고 설명했다.
간단한 시술이라하더라도 피부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노화를 가져오는 근본적인 원인을 알고 시술에 임한다면 좀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어떠한 성형이든 자신의 상태와 무관하게 아름다움만을 추구한다면 성형 전 보다 안 좋은 결과를 낳게 하므로 충분히 고민하고 상담 한 후 자신에게 맞는 시술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김귀락 원장은 "눈은 미세한 변화로도 전체적인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보다 섬세함이 필요한 성형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주름이나 처짐이 발생하는 원인을 찾아 해결해주면서 아름다움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기존의 자신의 매력을 더욱 부각시켜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눈밑주름 매몰법’은 흉터에 대한 부담이 없고 수술시간이 30분 이내로 짧으며 레이저를 이용해 수술하기 때문에 출혈이 거의 없고 부기가 적어 회복이 빨라 환자들에게 굉장히 반응이 좋다”고 조언했다.
눈밑의 주름은 세월이 흐르면서 노화로 인해 생기기도 하지만 장시간 렌즈착용으로 눈의 피로함을 느끼게 하거나 눈을 자주 비비는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습관은 오랜 시간 반복될수록 증상의 악화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치료함에 있어서도 오랜 시간과 비용이 들게 된다.
생활습관이란 하루아침에 고치기 힘들기 때문에 무의식 중에 고쳐야겠단 생각보다는 자신의 증상을 확실히 느끼고 상기시켜주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시술을 받아서 결점을 보완했다고 하더라도 이러한 습관들은 하루빨리 고치는 것이 재발을 낮추고 깨끗한 피부를 오랫동안 가질 수 있는 비결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