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승리, 솔로앨범 '테디' 노래 없다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1.01.12 08: 07

그룹 빅뱅의 승리가 오는 20일 솔로 미니앨범을 발매하는 가운데, 이번 앨범에서는 YG의 대표 프로듀서인 테디(Teddy)가 참여하지 않아 눈길을 끈다.
테디는 YG 패밀리의 프로듀서와 작곡가로 활동하며 소속가수들 못지 않게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뮤지션. 빅뱅, 2NE1, 세븐 등 소속가수들의 노래와 프로듀싱을 담당했고, 이번 빅뱅 지드래곤-탑의 유닛에도 작곡, 작사, 프로듀싱 등에 참여했다.
하지만 이번 승리의 솔로 미니앨범 'VVIP'는 에서는 테디의 이름을 찾아볼 수 없다. 이에 대해 YG 관계자는 "또 다른 음악적 시도와 차별화를 위해서다. 이번 앨범에서는 승리의 자작곡들로 채워지는 것은 물론 얼마 전 새로 영입된 세븐의 '디지털 바운스'를 만들었던 최필강 프로듀서가 참여했다. 프로듀서와 가수의 만남이 제각각 다른 소리를 만들어내는 만큼 차별화된 승리표 음악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VVIP'는 20일 발매를 확정했다. 13일 '어쩌라고'의 티저 영상이 공개되고, 20일 앨범 발표에 맞춰 더블타이틀 뮤직비디오 두 편이 공개된다.
앨범에는 총 7곡이 수록돼 있으며, 승리는 대부분의 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5번째 트랙 'I Know'는 가수 아이유와의 듀엣곡이고, 지드래곤이 피처링을 담당한 '창문을 열어'란 곡도 수록돼 있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