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적 발기부전 치료법, 남성임플란트(음경보형물) 삽입술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1.19 09: 13

-자연적 발기능력은 상실되므로 모든 치료법 시도 후 고려
오늘날 발기부전치료는 획기적으로 발전해왔기에 대부분의 발기부전은 비교적 치료가 쉽다. 그러나 척추손상, 만성화된 당뇨, 전립선암이나 대장암수술 후의 신경손상 등에 의해서 발기부전이 생긴 환자들은 약물이나 주사를 사용한 치료법으로는 효과가 없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에 최종적으로 고려할 수 있는 발기부전 치료법이 있다. 바로 남성임플란트(음경보형물) 삽입술이다. 남성임플란트 삽입술은 음경해면체 내에 음경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봉수술과는 개념이 다르다. 주로 미국 AMS 사에서 제작된 특수 보형물을 사용하며, 숙련된 전문의만이 수술할 수 있는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

▲남성임플란트(음경보형물) 삽입술을 받으면?
노원구에 위치한 키움남성비뇨기과의 강석찬 원장은 “남성임플란트 삽입술을 시행하게 되면 자연적인 발기능력은 완전히 소실됩니다. 그러므로 자연적인 발기능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가능한 다른 발기부전 치료를 모두 시도해본 후에 모든 방법에 효과가 없을 경우에 마지막 치료방법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보형물을 삽입했기 때문에 발기의 충분한 강직도는 유지되지만, 피부나 귀두의 팽창감이 적습니다. 그러나 남성임플란트 삽입술 후에도 모든 감각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성관계를 할 수 있는 이상적인 수술법입니다”라며 남성임플란트 삽입술에 대해 설명했다.
▲남성임플란트(음경보형물) 삽입술은 언제 고려하는 것이 좋은가?
앞서 설명했듯 척추손상이나 전립선암, 대장암수술 후 신경손상이 발생했거나 만성적 당뇨로 인해 다른 치료법에 반응이 없을 경우나 혹은 동맥경화 등에 의해 음경해면체나 혈관에 문제가 생겨 다른 치료법에 반응이 없는 경우에 남성임플란트 삽입술을 고려할 수 있다.
또한 심근경색, 협심증, 심장 스텐트 등으로 인해서 약물을 복용하지 못하는 경우나 주사요법을 받는 것이 싫은 경우에도 남성임플란트 삽입술을 고려할 수 있으며, 음경만곡증이나 선천적 음경 기형 등에 의해 발기부전이 생긴 후 약물이나 주사치료에 반응이 없는 경우 등에도 고려할 수 있다.
▲남성임플란트(음경보형물) 삽입술의 장점은?
강석찬 원장은 “남성임플란트 삽입술은 연령이나 질환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시술이 가능하며, 한 번 시술하게 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언제든지 체내에 삽입된 버튼만 작동하면 발기가 가능하며, 발기시간 역시 원하는 시간만큼 유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루에 대한 걱정도 없어집니다. 또한 평상시에는 자연스러운 외양을 유지하기 때문에 수술한 표시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라며 남성임플란트 삽입술에 대해 설명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