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사용해주면 탈모와 양모효과가 뛰어나
탈모가 진행되어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탈모를 치료해주는 전문 병원이나 모발이식센터 등이 많이 생겨났고, 많은 치료약이 개발되었다. 또한 탈모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는 샴푸나 비누 등의 제품이 출시되었고, 탈모예방을 전문적으로 관리해주는 관리실도 많이 생겨났다.
특히 최근에는 한의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탈모를 하는 한방샴푸가 다른 제품들에 비해 효과가 좋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의학에서는 우리 두피의 모공 영양 물질의 흡수 통로가 두피에 쌓인 이물질이나 피지 등으로 인하여 막히게 되면 기의 흐름이 원활해지지 못해서 탈모가 나타난다고 한다. 또한 모유두와 모세혈관 사이의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면 모발에도 영양이 잘 공급되지 못하면서 모발이 가늘어지고, 푸석푸석해지는 등 문제가 발생한다고 한다.
이러한 한의학에서 설명하는 탈모를 유발하는 두피가 막히는 문제와 두피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문제를 우리 조상들 고유의 의학인 동의(東醫)에 나오는 약재들 중에서 당귀, 황기, 석창포, 대황, 뽕잎, 쑥, 은행잎 등 독성이 없고, 모발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생약의 추출물을 일반인들이 사용하기 편리하게끔 샴푸와 분무액의 형태로 만든 제품이 있다고 한다.
한방샴푸 필인주식회사(www.dongeuimo.com) 유경환 대표는 “얼마전 장영실상을 수상한 한방샴푸는 비듬의 발생을 억제해주고, 모발의 건강을 지켜주며,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또한 이 샴푸는 탈모를 방지해주고, 모발을 튼튼하게 해주며, 두피의 건강을 지켜주는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꾸준히 매일 1회 이상 미지근한 온수에 머리를 감아주고, 충분히 헹군 다음 말리고, 이 샴푸를 두피 속살에 뿌려준 후 문질러 두피에 흡수되도록 해주면 탈모예방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고, 머리숱이 많아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라며 장영실상을 수상한 한방샴푸의 사용법과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현재 필인주식회사 홈페이지(www.dongeuimo.com)에서는 샴푸와 두피액 2개를 포함한 3종세트가 70,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올 해 들어서 새롭게 여행용세트를 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