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의 피부와 호흡기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직장인 박모씨는 겨울이면 추운날씨 때문에 하루종일 히터와 가스난로로 난방을 하고 있는 회사 실내에서 생활하곤 했는데, 목이 칼칼하고 아프고, 마른기침이 나면서 피부가 당기는 증상을 자주호소하곤 했다.
원인을 찾지 못해 겨울철이면 위와 같은 증상을 호소했던 박모씨는 어느날 회사에서 임대한 청호나이스 공기청정기 2대를 실내에 들이게 되면서 그간의 증상이 건조하고 탁한 실내환경 때문이었음을 깨닫게 됐다.

이렇듯 공기청정기가 실내에 있고 없고의 차이가 얼마나 큰지는 위에 언급한 사례에서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겨울철이건 여름철이건 실내는 사람들이 오래토록 생활하는 공간이고 그 어느 곳보다도 청결해야 할 공간이다. 겨울철 날씨가 춥다는 이유로 난방만 한 채 실내공기 순환을 하지 않게 되면 공기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오염된 공기가 돌고 돌아 계속 그 공기를 마시고 내뱉고를 반복하게 되어 두통이 생기고, 건조한 실내 때문에 목이 칼칼하며 마른기침이 나게 되는 증상을 호소하게 된다.
청호나이스 이과수폭포청정기는 공기청정과 더불어 가습기능이 탑재된 공기청정기이기 때문에 환기를 자주 시키기 어려운 회사 실내에 배치해두고 오염된 실내공기를 청정하게 바꾸어주며 공기중으로 동시에 퍼지는 물입자가 가습기능까지 도와 준다고 업체는 강조한다. 건조한 실내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피부당김 증상이나, 목이 칼칼해 마른기침을 하는 증상은 크게 느끼지 못하게 된다는 주장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