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게임 '마이트앤매직', 국내 첫 모바일 연동 웹게임으로 재탄생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1.01.27 12: 19

1억명의 유저들이 경험하며 RPG 게임의 살아있는 역사로 평가받고 있는 마이트앤매직 시리즈가 웹게임으로 재탄생한다.
엔씨소프트는 27일 서울 삼성동 R&D센터에서 전략시뮬레이션 웹게임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 킹덤즈'의 기자간담회를 열고 게임의 핵심 컨텐츠인 '시즌 엔딩'과 모바일 연동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 킹덤즈'는 25년간 총 14편의 시리즈가 출시된 '마이트앤 매직' 시리즈의 세계관과 재미를 온라인 게임으로 그대로 담아낸 웹게임.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 킹덤즈'의 핵심컨텐츠인 '시즌 엔딩'은 게임내 커뮤니티인 '연맹'을  구축해 서버 통합 전쟁을 치루는 개념. 한 개의 연맹이 총 13개의 보물을 획득한 뒤 14일을 지켜야 한다. 전략적이고 복잡한 대결 구도를 만들어 극대화된 전투의 재미를 선사하는 컨텐츠.
엔씨소프트는 이날 아이패드로 직접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 킹덤즈'를 시연해 보이며 아이패드와 아이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번 분기 내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국내 웹게임 최초로 PC와 모바일간 게임정보가 연동되며 어플리케이션 형태로 서비스되어 최적화된 UI와 빠른 동작까지 갖췄다.
엔씨소프트 게임사업추진팀 윤성진 팀장은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 킹덤즈의 '시즌 엔딩' 시스템과 모바일 연동 등 기존 웹게임과 차별화된 요소들로 유저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scrapper@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