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모발이식] ‘이마반카페와 함께하는 탈모이야기’ 오픈 강좌 성황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2.08 16: 21

지난 1월 8일 SBS방송아카데미에서 개최된 ‘이마반과 함께하는 탈모이야기’가 작지만 알찬 행사로 마쳤다.
탈모와 모발이식의 정보공간으로 유명한 이마반 네이버카페와 ㈜M3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부끄러워서 병원을 찾기 힘든 탈모인들에게 좀더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주고자 개최되었다.
탈모, 모발이식으로 유명한 털드림 류효섭 원장의 강의와 직접 수술 받은 회원의 체험수기 발표로 진행된 이 행사는 작지만 알찼던 행사라는 게 참석자 대부분의 의견이었다.

2시간동안 진행된 ‘이마반과 함께하는 탈모이야기’ 오픈강좌는 참석자의 대부분이 탈모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기에 강의내내 진지함을 엿볼수 있었다.
“국내 s기업을 다니면서 스트레스로 진행된 탈모 때문에 직장 생활에 너무 큰 지장을 주어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이마반 카페에서 이렇게 좋은 행사를 개최해주고 전문의의 강의까지 직접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행사였습니다”라고 장태원(34)씨는 말했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M3 김두환 대표는 "예전에 친하게 지내던 대학동기가 방학 후에 학교를 나오지 않아 친구들과 집을 찾아가 보니 탈모 스트레스를 이기지 못하고 갑자기 대학을 자퇴한 걸 알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탈모을 가지고 있지만 친구처럼 부끄러워서 병원에 가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좀더 정확한 정보를 주고 싶고 본인에게 맞은 탈모치료를 알고 홈케어를 꾸준히 시행해 탈모의 고통을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으로 후원하게 되었습니다”라고 김대표는 말했다.
㈜M3와 이마반카페는 공동으로 탈모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무료 강좌를 매월 개최 할 예정이다.
요즘은 과거와는 달리 탈모를 조기에 치료한다면 탈모의 진행을 충분히 늦출 수 있다고 한다. 탈모치료를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고 그대로 방치해서 탈모가 심해진다면 치료가 어려울 수 있어 겨울철 탈모 증세가 있다면 전문의에게 상담하여 조기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을 말하고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