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프뉴스/OSEN=정현혜 기자] 연인들의 날, 밸런타인데이가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 사랑하는 애인을 위한 혹은 고백을 위한 특별한 날이 다가올수록 누구보다 예쁘게 보이고 싶은 것은 당연한 말씀.
하지만 푸석한 피부가 하루아침에 바꿀 수 없는 법. 잡티하나 없는 우윳빛 피부인 그녀들 역시 남모르게 부단히 노력한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특별한 ‘데이’를 목표로 삼아 철저한 피부 관리에 임하는 ‘데이녀’들! 그녀들만의 특별한 날을 위한 더 특별한 비법을 엿보자.

+ 모공관리는 기본, 화이트닝은 필수
보통은 ‘나는 지성타입이라~’ ‘내 피부는 너무 건조해~’ 라는 식으로 피부타입을 결정짓곤 한다. 하지만 이런 피부타입에 관계없이 꾸준히 필요한 뷰티케어가 있다. 바로 모공케어와 화이트닝.
특히 하얀 우윳빛 피부는 남성들의 로망이자 여성들의 끊임없는 관심사이기도 하다. 이목구비를 더욱 뚜렷하게 보이기도 하고 깨끗한 이미지로 보이기 때문.
피부가 숨을 쉬는 구멍인 모공 역시 중요하다. 모공에 노폐물 및 미세먼지들이 끼어들어 무방비상태로 놔두게 되면 점차 늘어지고 커지게 되어 칙칙한 피부는 물론, 뾰루지와 같은 트러블까지 일어난다. 이럴땐 두 마리 토끼를 빠르고 확실하게 잡아주는 아이템을 사용해 모공은 타이트하게 조여주면서 비타민C로 미백기능까지 더하자.

[비타민 C 에센스]
+ 수분은 물로, 비타민은 과일로 섭취
집이나 사무실의 환경에 따라, 대부분의 생활공간이 건조하다는 것을 피부로도 느낄 수 있는 요즘. 의식적으로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 것은 누구나 아는 뷰티 상식. 물은 피부가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게 도와줘 주름개선 및 노화방지를 돕는 만능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항산화기능이 있는 녹차 티백을 넣어 마시는 것도 좋다. 또한 화이트닝, 안티에이징, 피부생기에 도움을 주는 귤이나 사과와 같이 비타민C가 많은 제품들을 섭취하는 것도 좋고, 피부건강은 물론 여성호르몬 조절기능도 있어 생리기능에 좋은 석류는 여성에게 있어 1석 2조의 과일. 과일을 직접적으로 섭취할 시간과 여유가 되지 않는다면, 이너뷰티 아이템을 통해 보충해주는 것도 좋다.

[왼쪽부터 멀티 비타민, 녹차 추출물 카테킨]
+ 최고의 메이크업을 위한 전 단계
데이녀들의 평소 생활습관인 화이트닝, 과일섭취 외 특별한 날을 위한 메이크업 팁도 빠질 수 없는 법! 무조건 비싸고 좋은 브랜드의 아이템으로 두텁게 잡티 가리기 식의 메이크업을 한다면 어색할 뿐 아니라, 피부상태에 따라서는 메이크업이 들떠 오히려 피부가 악화될 수도 있다.
메이크업 제품이 피부에 잘 받지 않는 경우는 각질과 모공주위의 피부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 특별한 날 전날은 각질전용제품으로 각질을 말끔히 제거하는 것이 필수. 후에 메이크업 시에도 모공의 폐인 자국을 메워주는 pre-make up 제품을 이용해 메이크업이 매끈하게 발릴 수 있도록 한다.

[왼쪽부터 파워 AHA, 벨벳 스킨 코트]
+ 화사한 ‘데이녀’들의 화이트닝 메이크업
섹시한 매력발산인 스모키 메이크업, 한 듯 안 한듯 꿀 피부를 자랑하는 물광 메이크업에도 기본은 화이트닝이다. 피부가 칙칙한 상태에서는 어떤 메이크업도 빛을 발하지 못하는 법.
환하고 깨끗한 메이크업은 브라이트닝 기능 및 UV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다.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은 가볍고 촉촉하게 보이는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이용하자.

[왼쪽부터 라스팅 브라이트 컬러 베이스, 라스팅 브라이트 리퀴드 파운데이션]
agnes@wef.co.kr /osenlife@osen.co.kr
<사진>DHC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