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승무원이 되고 싶다는 취업 준비생 허수민(가명, 26세) 씨는 최근 탈모 증세로 고민이 많다. “심각한 정도는 아니구요. 면접을 볼 때마다 머리를 꽉 묶고 다녀서 그런지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네요. 탈모 방지에 좋다는 샴푸를 골라서 쓰고 있는데 별반 나아진 게 없는 것 같아요”라고 말한다.
치열한 경쟁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은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환자는 남녀를 불문하고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에는 탈모를 예방하고 건강한 머릿결을 만들어 준다는 기능성 샴푸가 많이 선보이고 있지만 소비자의 반응은 시큰둥하다.
현재 판매 중인 탈모 개선 샴푸 대부분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방 성분을 비롯해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천연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는 설명은 그럴 듯해 보이지만 탈모 환자는 배신감을 느낄 뿐이다.

최근 태전약품에서 출시한 ‘모드로젠’은 탈모 치료 전문 샴푸이다. 포항공과대학교 생명과학과 출신 김동찬 박사 연구팀과 (주)오엔케이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두피 혈관을 개선해 발모를 촉진해 주는 탈모 전용 치료 샴푸이다.
모드로젠 샴푸는 머리를 감는 것만으로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의 간편한 탈모 치료를 돕고자 제작되었다. 김 박사 연구팀은 FS2(Follicle Stimulator-2)라는 특수 물질을 개발해 탈모 치료에 적용했다.
FS2라는 물질은 모근 주변 모세혈관의 수축과 이완을 담당하는 주요 단백질인 액틴(Actin)과 미오신(myosin)의 결합을 끊는 유도 작용을 한다. 따라서 두피 모근 세포를 활성화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모근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개발에 참여한 (주)오앤케이 측은 탑 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와의 임상실험 결과, 3개월간 모드로젠 샴푸를 사용한 피험자의 70%가 치유 효과를 경험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먹는 탈모증 치료제 드로젠(남녀 모두 복용 가능)과 모드로젠 샴푸를 함께 사용한 결과 다시 모발이 자라는 치유 효과가 나타났다고 전하고 있다.
모드로젠은 일반 샴푸와 달리 모드로젠 샴푸(+), (-) 2가지 샴푸를 혼합해서 사용해야 한다. 따라서 제품 사용 방법을 숙지한 후 올바른 방법으로 머리를 감는 것이 중요하다.
▪ 모드로젠 샴푸 사용방법
① 모발을 적시고 모드로젠 샴푸(+)를 적당량 덜어 탈모 부위를 중심으로 15회 이상 충분히 마사지하듯 문질러 준다.
② 모드로젠 샴푸(+)를 씻어내지 않은 상태에서 모드로젠 샴푸(-)를 같은 방법으로 15회 이상 충분히 문질러준다.
③ 위의 ①, ②를 씻어내지 않은 상태에서 일반샴푸로 머리 전체를 샴푸 한다.
④ 머리 전체를 물로 충분히 씻어낸다.
모드로젠샴푸는 약국이나 태전약품 ‘건강을 보는 창’ 오엔케이 쇼핑몰 (http://www.onk2008.com) 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1544-5462.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