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老化)란, 질병이나 상해에 의한 것이 아니라 시간이 흐름에 따라 생체 구조와 기능이 쇠퇴하는 현상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노화는 지극히 자연적인 현상이기 때문에 늦출 수는 있어도 막을 수는 없는 것이다. 우선 가장 먼저 눈에 띄게 나타나는 노화의 상징은 피부 콜라겐층의 탄력저하로 인해 생겨나는 주름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데 다소 억울하게 느껴지는 주름은 20, 30대 여성들도 어느새 생겨버린 팔자주름이 아닐까?
웰스피부과의 최원우 원장은 "피부의 탄력을 책임지는 콜라겐은 나이가 들면서 힘을 잃어 조금씩 그 기능을 상실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주름이 생겨나게 되는 것인데, 식품이나 화장품 등을 통해서 일정부분 예방이 가능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미 생겨난 주름을 막기에는 역부족이기도 합니다. 특히 팔자 주름은 비교적 젊은 나이에서도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중의 하나입니다. 이런 팔자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은 콜라겐 성분을 보충해주는 필러 성형 시술을 통해서 도톰하게 주름을 메워줄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약은 약사에게, 피부는 피부과 전문의에게
발목이 삐었을 때 내과에 가서 진료를 받는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발목이 삐었다면 정형외과를 찾아 X레이 촬영을 통해 진단을 받은 후에 조치를 취하는 것이 바른 방법이다. 이처럼 특정 진료를 위해서는 특정 진료과를 찾아서 그 방법을 찾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과정이다. 그런데 이를 알면서도 많은 이들이 피부과 시술을 피부과 전문의에게 받고자 하지 않는 것일까, 비단 비용이 저렴하다고 아무 곳에서나 시술을 받았을 경우에는 그 후에 찾아올 수 있는 부작용이나 여러 위험에 대처하지 않기 때문이다.

웰스피부과의 최원우 원장은 "피부과적 시술을 고려하고 있을 때 가장 우선되어야 할 것은 ‘안전한 시술을 통한 최선의 결과’일 것입니다. 비단 비용을 우선해서 결정해서는 안됩니다. 이는 시술을 받고자 하는 사람의 피부 상태와 시술후의 결과에 대한 바른 예측을 통해 진단과 처방이 이루어져야 하며, 부작용을 최소화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최신 레이저이기 때문에, 유명한 시술법 이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보장을 해서는 안됩니다. 무엇보다 ‘자신에게 안전한가’를 기준으로 삼으셔야 합니다. 부작용의 가능성을 배제하지 말고 그에 대한 우려나 고민에 대해서도 꼼꼼히 상담을 받으시고 피부과적 시술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으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라고 당부했다.
▲필러의 대명사, 히알루론산 정품 레스틸렌 서브큐
필러를 통해서 팔자주름을 교정할 경우에는 콧방울 아래쪽부터 패이기 시작한 흔적을 메우는 것 이상으로 도톰하게 볼륨을 살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피하지방층까지 필러가 충분히 주입되기 위해서는 기존에 사용되던 필러의 양이 1cc만으로는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2cc정도 주입이 되어야 한다. 히알루론산 필러의 대표제품인 레스틸렌의 서브큐 제품은 레스틸렌 필러 중에서도 가장 입자가 크고 오래 지속되는 제품으로 인기 있는 제품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