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콩나물송’, 정체 깜짝 공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12 11: 25

-‘콩나물송’으로 전 국민 응원한 아이유와 ‘홈플러스’
가수 아이유가 부른 ‘콩나물송’의 정체가 깜짝 공개됐다. 그 동안 곡의 정체를 두고 네티즌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했던 ‘콩나물송’은 최근 홈플러스가 창립 12주년을 맞이해 아이유와 손잡고 국민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된 곡으로 밝혀졌다.
아이유의 ‘콩나물송’ 동영상은 지난 3월, 주요 포털 사이트의 인기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고, 아이유의 '콩나물송'을 본 팬들은 자발적으로 패러디물을 제작해 인터넷에 올리며 큰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하지만 ‘아이유가 봄을 맞아 팬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노래’라는 것 외에 곡에 대해 알려진 정보가 없어 네티즌 사이에서 궁금증을 낳았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 모델인 아이유를 통해 국민에게 힘을 주자는 응원의 개념으로 기획했다"며 곡의 소재로 이유로 ‘콩나물’을 선정한 이유는 "높은 물가에 시름하는 국민을 위해 가장 서민적이고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우리나라에서만 먹는 식품이라는 점에서 선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 응원 송의 취지로 만들어진 노래라 홈플러스와의 연계성을 배제하기 위해 곡의 출처를 처음부터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고객이 요구한다면 매장에서 틀 계획도 있다”라며 앞으로 콩나물송을 매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가능성에 대한 여지를 남겼다.
'콩나물송'은 '콩나물 맛있어 콩나물 상쾌해 깨끗한 콩나물 완전 좋아좋아'처럼 콩나물을 소재로 한 가사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후렴구의 '쪼아쪼아' 같은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관심을 끌고 있다.
아이유의 '콩나물송'을 접한 팬들은 자발적으로 패러디 UCC를 올리고 있어 열풍을 확산시키고 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악기 어플을 이용해 '콩나물송'을 연주하는가 하면 깜찍하게 노래를 따라 부르는 어린 꼬마, 콩나물로 만든 악보 등 다양한 패러디로 웃음을 자아낸다.
이에 콩나물송이 국민송으로 등극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까지 나왔을 정도. 전 세대를 사로잡은 아이유의 ‘콩나물송’은 창립 12주년을 맞이한 홈플러스의 존재감을 느끼기 충분한 곡이었다는 평가가 줄을 잇고 있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홈플러스 마케팅 담당자는 “폭발적인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홈플러스는 앞으로도 아이유와의 성공적인 만남을 이어가며, 고객들에게 부담 없는 착한 가격으로 다가갈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