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에 충실하세요~ 건강 미인이 피부 미인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19 08: 30

[웨프뉴스/OSEN=박주혜 기자] 여자라면 누구나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얻기 원한다. 좋은 화장품을 쓰기도 하고, 비싼 시술을 받기도 하지만 누구나 이미 알고 있듯이 피부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건강. 피부는 피로와 스트레스에 거짓 없는 반응을 보인다. 곧 다가올 햇볕 쨍쨍한 여름, 강렬한 태양 아래서도 건강하고 반짝 반짝 빛나는 피부를 위해 이제는 기본에 집중할 때다.
▲달리자!
올 여름, 피부 관리는 물론 비키니 몸매까지 걸으면서 준비해보자. 요즘은 단순한 운동화가 아닌 기능성 워킹화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열심히 흘린 땀만큼이나 피부에게 좋은 것은 없는 법. 걷고 뛰고, 어느새 한층 탱탱해진 피부를 발견할 수 있다.
[휠라_휠라 핏]
올 봄을 겨냥해 출시된 워킹화들은 지난해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물론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신하여 불편한 워킹화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있다. 또한 핑크, 화이트 등 화사한 컬러에 날렵한 디자인을 적용, 출퇴근 시티룩에도 손색이 없어 언제 어디서나 워킹화로 건강한 몸매를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마시자!
피부에는 충분한 수분 공급이 필요하다는 것은 1더하기 1이 2라는 사실 만큼이나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이다. 그만큼 쉽고 중요한 사실이지만 소홀하기 쉬운 부분이기도 하다. 커피나 주스 보다는 물과 단짝이 되어보자. 습관처럼 마시는 물은 피부 또한 즐겁게 한다.
[타파웨어_에코 물통]
게다가 물병을 항상 가지고 다니면 1회용 페트병의 소비도 줄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바르자!
봄날과 함께 햇살이 따사로워 졌다. 이 햇살에 기분이 좋아 온몸을 맡기고 싶다면 그 전에 얼굴만은 지켜주자. 자외선은 기미, 주근깨를 더욱 선명하게 할뿐 아니라 노화를 촉진시키기도 한다. 그렇기에 시작되는 봄부터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
[아비노_내추럴 프로텍션 선블록 로션 SPF50]
요즘은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흡수되는 유기농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꼼꼼히 살펴 내 피부에 잘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해 보자.
모든 것이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은 등한시하기가 쉽다.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 거창한 무언가를 시작하기보다 당연해서 잊고 지냈던 것들을 일상 속에서 하나씩 실천해 보자. 
  
joohye210@wef.co.kr /osenlife@osen.co.kr
<사진>휠라,타파웨어,아비노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