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동안미녀'이다. 그렇다면 동안미녀의 조건은 무엇일까? 하얗고 투명한 피부일까? 또렷한 이목구비 일까?
동안미녀가 되기 위한 조건 중에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작고 약간 둥그스름한 얼굴윤곽이다. 특히 동안적인 이미지로 주목 받고 있는 연예인들을 볼 때면 몇 가지 공통점으로 주먹만한 얼굴형이 꼽히고 있다. 그로 인해 작은 얼굴을 만들기 위한 팩이나 마스크, 롤러들이 유행했지만 그 효과는 잠깐뿐이고 턱뼈에 의한 문제 때문에 해결되는 데에는 한계가 있었다.
그 중에서도 사각턱이나 광대뼈의 경우는 동안의 조건에 크게 어긋날 뿐만 아니라 나이 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주고, 턱의 하후방이 돌출되어 인상이 강하고 부드럽지 못한 사각턱, 얼굴을 크게 보이는 광대의 경우 사납고 공격적인 인상을 주어 동안이란 단어와는 거리를 멀게 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압구정 YK 성형외과 김용규 원장(사진)은 “얼굴형뿐만 아니라 세월의 흔적을 지우고 동안미녀로써의 가장 큰 비밀은 안면윤곽에 있다”고 한다.

일반적인 여성의 얼굴 비율은 상안, 중안 하안이 1 : 1 : 1 경우이나 하안부분을 0.8~0.9 비율로 맞추면 하안부분이 약간 짧아 보여 훨씬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입안절개를 통하여 측면, 전방, 옆과 앞으로 돌출된 세 가지의 경우에 따라 교정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지금껏 많은 상담과 시술 후의 환자들의 눈에 띄는 변신과 기대치는 이 그 이상이었다"고 말하며 동안으로의 얼굴형이 그 만큼 중요하다고 전했다.
압구정 YK 성형외과 김용규 원장은 동안의 의미와 아름다움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조언을 하면서 “과거에는 동그란 보름달 형 얼굴이 미인형이었다면 현재는 V라인이 미인형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안면윤곽 시술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하면서 “시술 시에는 안전을 고려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