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소재의 자연아이템으로, 건강과 스타일 챙기자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19 07: 59

[웨프뉴스/OSEN=최고은 기자] 예전에는 나무를 몸에 지니고 있으면 건강에 좋다고 해서 인기였지만, 요즘은 자연을 가까이하고 싶은 도시인들이 향수를 느끼고 싶어 나무 소재로 만들어진 아이템들을 찾는다. 특히 몸에 직접 닿는 패션 소품 인만큼 건강에도 좋고, 스타일도 함께 챙기려는 실속파들을 솔깃하게 만드는 아이템들이 속속 등장해 눈길을 끈다.
★ 빗질과 함께 두피 마사지를 할 수 있는 건강 아이템!
[크리니크, 스킨푸드]
뿌리 깊은 나무로 만들어진 빗에는 그 특유의 무늬가 자연스럽게 묻어나 더욱 멋스러움을 자아내는 듯하다. 올리브 나무로 만들어진 테크 브러시는 손잡이부터 브러시 핀까지 천연 나무로 만들어져 자연을 품는 듯한 착각이 들게 할 정도다.
또한, 지지대 역할을 하는 고무 부분은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는 천연 소재로 만들어져 두피에 자극이 덜하다. 덕분에 혈액순환을 촉진함을 물론 모근을 강화하는 두피 마사지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건강 아이템이다.
근본적으로 두피부터 자극하는 브러싱은 머리카락이 힘을 얻는데 도움을 주며 각질이 쌓이는 것을 완화시켜 두피 건강까지 지켜준다. 
★ 피부에 쉽게 닿는 액세서리도 자연소재로!
나무가 가진 색과 질감이 느껴지는 내추럴한 액세서리는 색다른 매력을 지닌다. 여러 개의 토막이 이어진 듯한 목걸이는 밋밋한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되며, 맥시 드레스에도 쇼트 팬츠에도 멋지게 어울릴 것이다. 여름이면 액세서리로서의 역할과 함께 슬림해 보이는 효과까지 주는 액세서라이즈의 뱅글 이나 팔찌는 여러 겹을 레이어드 해 매치하면, 더욱 자연 친화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 견고한 나무 위를 걷는 듯, 특유의 편안한 우드 힐!
[스틸라]
나무의 질감이 느껴지는 우드 슈즈는 가벼우면서도 견고함까지 지녀 몇 배 더 매력적이다. 앞부분이 둥근 펌프스에 각진 굽으로 이루어진 알도의 'Santellan'슈즈는 두 가지의 컬러가 오묘한 조화를 이루며 여성미를 드러내기도 제격이다. 여름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샌들도 웨지힐로 나와 경쾌함, 편안함, 시원함까지 더한 3가지 매력을 전개한다.
베이지와 블랙컬러로 이루어진 'Dwelle'슈즈는 얇은 나무 판들이 겹겹이 쌓여 유니크한 매력을 물씬 풍긴다. X자로 크로스 된 스트랩이 돋보이는 'Evroange'슈즈는 볼드 함으로 오히려 다리가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아이템이다.
goeun@wef.co.kr /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