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직종 항공사지상직 취업을 위한 필수조건?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20 10: 37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항공사 지상직 취업을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국내 최초 23년 전통의 역사를 자랑하는 항공사지상직채용대행교육원 에어라인뉴스센터(ANC)에서는 면접준비와 실무교육이라고 규정 짓는다. 이 두 가지를 제대로 갖추고 났을 때 역대 최대 규모의 채용에 나선 항공업계의 문호는 활짝 열려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항공업계의 대규모 채용은 이미 작년 하반기부터 예견 됐다. 국내항공사는 물론이고 ANC지상직학원이 작년 8월부터 채용 대행한 필리핀항공, 베트남항공, 이스타항공, 싱가폴항공, 에어캐나다, 에띠하드, 중국동방항공의 인력수급이 이어졌다. 올해에는 유나이티드항공과 베트남항공, 에어캐나다, 세부퍼시픽 등의 채용도 진행 됐다. 우수인력에 대한 항공업계의 채용은 앞으로도 이어질 예정이다. 
 
지상직에 도전하기 위한 필수 조건은 뭐니뭐니 해도 면접 준비와 항공실무교육이다. 이에 따라 ANC항공사지상직학원에서는 개인별 실무수업과 면접교육 외에도 토익과 이미지 메이킹 수업, 한국어스피치, 영어 발음 교정 등의 수업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업시간외의 시간활용을 높이기 위해 국내 최초로 앤‘C 스터디 룸과 카페테리아, 네일숍, 사진관 등을 회원에게 제공 함으로써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정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ANC지상직 교육원의 행보는 항공사 지상직 취업(공항취업 및 지점취업)과 관련 된 모든 준비과정을 한번에 해결하고 더 나아가서는 취업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받을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문의 02)548-6766, www.iloveanc.com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