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매 입찰권을 구매한 후 10원 단위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 10원 경매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하지만 정당하지 못한 방법으로 부당한 이익을 취하려는 소수 경매사이트가 있어 10원 경매 사이트에 대한 불신도 함께 커져 있다.
이러한 수 많은 경매쇼핑몰 사이트 가운데 믿고 이용할 수 있는 경매쇼핑몰은 어떤 곳이 있을까? 이번에 오픈하는 돈팡닷컴(www.donpang.com)은 고객을 가족과 같이 생각하고, 정직과 신뢰, 공정한 경매쇼핑몰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다.
'돈팡닷컴'은 사행성을 부추기는 10원 경매가 아닌 신개념 구매방식 중 하나인 '경매'라는 시스템을 적용해 저렴한 가격에 쇼핑을 즐기면서 경매의 재미를 가미했다. 아울러 돈팡닷컴은 다른 경매쇼핑몰과 차별화 하기 위해 몇 가지 획기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첫째는 가격 경쟁력으로 타 경매쇼핑몰에 비해 상품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춰 소비자가 저렴한 가격으로 경매를 통한 상품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경매에 참여했으나 낙찰 받지 못한 경우에는 이미 사용한 입찰권을 100% 보상 받아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의 경매로 인한 손해를 없앴다.
둘째는 10원 단위로 상승하는 일반적인 경매시스템과 더불어 '역경매'라는 새로운 경매 방식을 적용했다. 이는 상품가격의 절반인 50%부터 경매가 시작되며 입찰할 때마다 50원씩 가격이 내려가는 방식으로 최저가로 입찰한 회원이 낙찰되는 방식이다. 입찰에 참여 할수록 상품 가격이 내려가는 경매쇼핑 방식으로 소비자가 상품가격을 직접 내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셋째는, 책임배송제 시행이다. 타 경매쇼핑몰의 배송일이 10~15일이 소요되는 반면 돈팡닷컴은 모든 상품을 5일 이내 배송하는 책임 배송제를 시행한다.
이외에도 몇몇 회원에게 낙찰이 편중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여러가지 입찰제한 기준을 정해두고 있어 보다 많은 회원이 낙찰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돈팡닷컴의 김영욱 대표는 “건전하고 즐거운 경매쇼핑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상품에는 입찰하지 말고 반드시 필요한 상품에만 입찰에 참여하라”고 조언하고 있으며, 또한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하고 경매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이 소비자가 피해를 줄 일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돈팡닷컴은 판매수익의 일부를 독도사랑캠페인을 통하여 독도관련 사업에 기부하고 있으며, 트루프랜드를 통한 사회기부도 함께 실천해 나가고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