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명치아교정 ‘클리어얼라이너’로 빠른 교정과 ‘비용절감’을 동시에
[OSEN=,이진화 객원기자] 치아교정으로 세련되게 변한 연예인들이 자주 매체를 통해 등장하면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외모 개선을 위해서나 치아 기능의 향상을 위해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것은 상당히 일반화됐다.
그럼에도 여전히 치아교정 비용은 부담이 된다. 게다가 투명한 교정장치로 인해 교정중에도 잘 보이지 않아 인기가 좋은 ‘투명교정’의 비용은 일반교정보다 훨씬 비쌀 것 같다는 예상을 한다.

오늘안치과 강정호 원장은 “보통 투명교정이 일반교정에 비해 비싸다는 선입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꼭 그런 것은 아니다”라며 투명교정 클리어얼라이너를 예로 들었다.
‘클리어얼라이너’는 국내 기공 기술로 제작된 투명교정으로 현재 전세계로 수출되는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의학기술 중 하나다. 클리어얼라이너 투명교정 비용은 전액결제였던 기존 치아교정 비용과는 다르게 단계별로 비용이 발생한다. 한 단계 당 평균적으로 50만 원이며 대략 2~3주 정도의 주기로 최대 1mm 이상의 치아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강 원장은 “보통 일반교정의 경우 2년 정도 교정을 예상하지만 클리어얼라이너의 경우는 환자의 협조도나 케이스가 좋을 경우 2~3개월 이내를 생각한다”며 “따라서 단계별로 비용을 지불하는 클리어얼라이너 투명교정이 일반교정에 비해 비용절감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반면 환자의 협조도나 케이스가 좋지 않을 경우 교정기간이 지연된다. 이럴 경우엔 오히려 투명교정이 일반교정 보다 비용이 더 들 수 있다는 점 역시 염두에 두어야 한다.
한편 강남에 위치한 오늘안 치과에서는 6월 한 달 동안 예비교정치료 환자들을 대상으로 20만 원 상당의 교정진단비와 치주질환 엑스레이 촬영을 무료로 제공한다.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