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봉사, 영어학습 가능한 이색 영어캠프, ‘2011 해외봉사 스쿨링캠프’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6.29 11: 46

-영어교육뿐 아니라 세상을 넓게 볼 수 있는 기회 마련
[OSEN=이대연 객원기자] 요즘 아이들은 자기중심적이고 반항적이라는 우려가 높다. 어려서부터 치열한 교육열에 시달리며 경쟁에 익숙해지다 보니 남을 배려하기보단 이기적인 자세를 가질 수밖에 없다. 방학이 되도 크게 달라지는 건 없다. 부모님들은 자녀들을 더 좋은 영어캠프에 보내기 위해 혈안이 된다.
이에 단순히 영어교육뿐 아니라, 아이들의 인성계발까지 책임질 수 있는 색다른 캠프가 있어 부모님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바로 대전시와 충남대학교에서 인증을 받은 한국대학봉사단체(대표 송홍섭, www.kuva.kr)에서 마련한 ‘해외봉사 스쿨링캠프’가 바로 그것이다.

해외봉사 스쿨링캠프는 오전, 오후로 나누어 봉사활동과 영어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필리핀시의 요청을 받아 계획된 봉사활동은 충남대학교 자원봉사자들로 이루어진 인솔교사와 함께 진행하게 된다. 아이들은 봉사활동을 통해 타인을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과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어 사춘기의 방황 시기를 무사히 넘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
영어캠프는 단체와 결연을 맺은 필리핀의 원어민 선생과 듣기, 쓰기, 말하기 중심의 실질적인 영어캠프를 진행하므로 영어를 쉽고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스쿨링 캠프에서는 충남대학교 자원봉사들이 입시사정관제, 공부하는 방법, 자신감을 갖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각 분야에서 멘토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또한 봉사활동이나 영어캠프도 인솔교사가 아이들과 같이 참여하면서 인성을 넓게 보고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캠프 참가 후에는 필리핀시에서 공인된 ELS 수료증과 한국대학봉사단체(kuva)에서 발급하는 해외봉사지도자 2급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으며, 캠프 참가비의 10%는 연말정산시 기부금 항목으로 공제를 받을 수 있다.
올해 해외봉사 스쿨링캠프는 초, 중, 고생 40명을 대상으로 1차 7월 21일 ~ 8월 4일, 2차 7월 25일 ~ 8월 8일, 3차 8월 1일 ~ 15일까지 진행되며 7월 11일까지 선착순 마감이다. 캠프 장소는 필리핀 마타뿡가이, 일로일로, 바랑가이 등에서 이뤄진다.
한편, 한국대학봉사단체에서는 대학생 해외봉사 프로그램인 ‘2011 사랑나눔 워크캠프’에 참가할 대학생도 모집한다. 주최측은 사랑나눔 워크캠프는 “필리핀 경찰대학 학생들과 해외봉사와 문화교류를 할 수 있고, 인적 인프라 구축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봉사 스쿨링캠프 및 워크캠프 참가 신청이나 자세한 문의는 한국대학봉사단체 홈페이지(www.kuva.kr)나 전화(070-4095-4497)를 이용하면 된다.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