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스코프미터, ‘FLUKE-190 시리즈 II’ 출시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7.05 11: 44

한국플루크 휴대용 스코프미터 ‘FLUKE-190 시리즈 II’ 업계 관심 급증
산업 현장에서는 정확하고 효율적인 임무수행을 위해 더욱 정밀히 제어하면서도 전력 소비를 획기적으로 줄인 고출력 설비 확보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출력 인버터는 태양광과 풍력 전력 설비에 이용되며, 가변 주파수 드라이브는 최대 효율을 위해 전기 모터를 정밀하게 제어하고 에너지를 아끼는데 도움을 줘 산업현장의 이러한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한국플루크’(대표 전하연, www.fluke.co.kr)가 CATIII 1000V/CAT IV 600V 안전등급의 2, 4채널 휴대용 스코프미터 ‘Fluke-190 시리즈 II’를 출시했다. 플루크는 기존 스코프미터 시리즈에서 이미 우수한 기능과 성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2, 4채널 Fluke 190 시리즈 II는 기능과 성능이 더욱 향상됐다.

신제품 Fluke 190 시리즈 II 스코프미터는 엔지니어들이 더욱 정확한 고장진단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더욱 강력해진 Fluke-190 시리즈 II 스코프미터는 분석과 동시에 여러 신호의 진폭 관계를 쉽게 비교할 수 있고, 파형 대비 역시 용이하다. 산업용 모터드라이브, UPS 및 풍력 에너지에 대한 인버터, 그리고 디젤 기관차 컨트롤 같은 3상 전원 어플리케이션과 동시에 입력, 출력 및 컨트롤 신호를 측정할 때 정확한 결과값을 나타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실로스코프기능은 물론 멀티미터와 레코더 기능을 함께 갖고 있으며, 2개의 USB 포트도 제공해 USB 메모리 장치를 통한 파형 저장, 화면 캡처 및 셋업 저장이 가능해졌다.
 
기술력에 이동성까지 겸비한 Fluke 190 시리즈 II 스코프미터는 Li-ion 기술을 사용한 새로운 고성능 배터리를 장착해 배터리 교체 없이 오랜 시간 현장 작업이 가능하다. 여기에 유일한 IP51등급의 스코프미터로 방진/방수의 기능을 갖춰 거친 환경에서도 사용이 용이하며, 제품의 밀폐형 케이스는 먼지나 습도, 공기중의 오염 물질로부터 제품을 보호해 준다.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