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의 잘못된 상식, 잘 풀리지 않는 매몰법도 있다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07.12 14: 41

사람들이 대화를 할 때 항상 쳐다보는 부위는 눈이다. 그만큼 눈은 처음 만났을 때나 대화에서 그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곳이다. 그래서 압구정동에 많은 성형외과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병원들에서 가장 많은 시술 부위를 꼽는다면 단연 쌍꺼풀수술이라 할 수 있다.
사람들의 얼굴이 다들 제 각기 다른 만큼 눈의 모양과 크기, 형태, 눈 주위 피부 등 아마도 얼굴의 형태가 다른 만큼 눈의 모양과 크기도 각기 다르다. 이렇게 다른 눈의 모양과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아마도 수술방법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 것은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그래서 자기 눈에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쌍꺼풀 수술은 크게 두 가지가 가장 중요하다. 첫 번째로는 먼저 자기 눈에 어울리는 어떤 모양으로 쌍커풀을 하느냐이다. 눈 모양을 고려하지 않고 크게 혹은 '그냥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해 주세요' 해서는 안된다. 여러 가지 쌍커플 모양을 잡아보고 전체적인 얼굴에 조화로운 라인으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 중요한 점은 자기 눈에 맞는 쌍꺼풀수술 방법이다. 수술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절개법, 부분절개법, 매몰법 등이 있다.
 
눈이 두껍고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이 많이 처진 경우는 절개법이나 부분 절개법을 통해 두터운 지방을 제거 하거나 늘어난 피부를 절제해야 한다. 눈꺼풀이 얇은 경우는 어떠한 수술방법으로 수술해도 되나 굳이 절개를 해서 흉터를 만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매몰법으로 해도 충분하다. 
대부분의 통념으로 매몰법은 잘 풀린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그 이유는 눈 상태에 맞지 않는 수술방법을 선택해서 그렇다. 눈꺼풀이 두터운 경우 매몰법을 하면 쌍꺼풀 선이 흐려지거나 풀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런 경우는 절개법으로 선택하거나 매몰법과 함께 지방을 제거 해줌으로써 풀리지 않게 해줘야 한다. 눈꺼풀이 얇은 경우는 매몰법으로 해도 잘 풀리지 않는다.
 
또한 매몰법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예전부터 안과에서 많이 해오던 소위 '집는' 방식의 매몰법은 잘 풀리게 된다. 그래서 기존 매몰방식의 풀리는 단점을 보완해 오렌지성형외과 대표원장 김양수 박사(성형외과 전문의) 같은 경우는 퀵 쌍꺼풀(매몰법)을 선보이고 있다. 
 
퀵쌍꺼풀은 부기도 적고 회복이 빨라 직장인들도 주말에 수술하고 월요일 출근할 수 있을 정도로 흉터 없이 자연스러운 쌍커풀 수술이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환자들의 눈 상태에 맞는 시술방법을 정확히 선택하고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silver11@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