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룩 디자인..개성 강한 스타일
[데일리카/OSEN=하영선 기자] 상반기 수입차 등록 대수가 5만대를 넘어섰다. 올해 말까지면 10만대 달성도 무난해 보인다. 그러나 ‘독일차의 약진’ 때문일까. 도로 위는 어디선가 한번 이상은 본 듯한 비슷비슷한 모델들로 더 이상의 특별함은 없어 보인다.

여기 타 브랜드와는 확연히 구별되는 개성 강한 스타일을 뽐내는 차량이 있다. 제대로 각을 세운 엣지룩 디자인이 강한 카리스마를 내뿜는다. 누가 봐도 ‘와’하고 경이로움의 탄성을 지를 것만 같은…. 캐딜락 CTS가 바로 그런 차다.
캐딜락의 베스트셀링 중대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 모델인 ‘캐딜락 CTS’는 미국차는 기름을 많이 먹는다는 선입견을 일언지하에 불식시키는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효율과 고성능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고 국내 시장에서 폭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캐딜락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Art & Science’가 반영된 캐딜락 CTS는 지난 2002년 영화 <매트릭스>에 등장하면서 전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낳은 1세대 모델에 이어 최근의 2세대 모델까지, 캐딜락 브랜드를 이끌고 있는 대표 모델이다. 2010년 권위 있는 美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 리포트’로부터 최고의 럭셔리 세단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국내에서 판매 중인 CTS 세단은 CTS 3.0 Luxury, CTS 3.0 Performance, CTS 3.6 Premium 등 세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이 중, 캐딜락 CTS 3.0은 3000cc급 프리미엄 중형 세단 중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9.4km/L)를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최고 출력 275마력 및 최대 토크 31.0kgm이라는 고성능에 4000만원대라는 가격 경쟁력까지 모두 갖춘 최고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캐딜락 CTS 3.0 Luxury 모델은 CTS 세단의 엔트리급 모델로, 직선 고유의 멋을 살린 엣지있는 디자인과 함께 3.0L V6 VVT 직분사 엔진을 장착하여 동급 최고의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현존하는 가장 정밀한 변속 시스템인 최첨단 하이드라매틱(Hydra-Matic) 6단 자동 변속기가 섬세하고 부드러운 드라이빙은 물론 엔진의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차량의 스티어링 조향 각도에 따라 좌우 헤드램프가 함께 회전하는 어댑티브 포워드 라이팅(Adaptive Forward Lighting, AFL) 시스템, Bose? 8–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한글 내비게이션 시스템, 7인치 온보드 LCD 터치스크린, 후방 카메라 등을 기본으로 장착하고도 4천만원대의 가격 경쟁력을 갖추는 등, 캐딜락 CTS는 동급 최고의 엔진 성능과 연비, 편의사양을 갖춘 대표 럭셔리 스포츠 세단으로 평가 받고 있다.
CTS는 ‘엣지룩’을 강조한 럭셔리함과 스포티한 면이 조화를 이루며, 당당하고 개성 넘치는 스타일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역동적이고 날렵한 스포츠 세단의 인상을 느끼게 해준다.
외부 디자인은 볼륨감을 살려 조각 한 듯한 펜더로 향상된 섀시 다이나믹을 표현하며, 캐딜락의 컨셉카 식스틴(Sixteen)의 스타일링 요소를 반영한 크롬으로 마감된 에어 덕트가 프론트 펜더에 적용됐다.
실내 디자인은 최첨단 기술과 장인정신이 어우러져 프리미엄의 감성과 품격을 더해준다. 재단부터 스티칭까지 장인이 손수 작업한 인스트루먼트 패널 커버를 포함한 모든 실내 사양은 마치 특별 주문으로 제작된 듯한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캐딜락 CTS 3.6 Premium에 장착된 3.6L V6 VVT 직분사 엔진은 2008년, 2009년 2년 연속 美 워즈 오토 월드의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고성능 고효율의 최첨단 엔진으로, 최고 출력 304마력, 최대 토크 37.8kg.m 등 동급 최고 수준의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스포츠 세단을 지향하는 캐딜락 CTS는 고속 주행시 경쟁 모델 대비 탁월한 코너링과 최고의 고속 주행감까지 제공한다는 평가다.
CTS 3.0 Luxury 차량의 스티어링 조향 각도에 따라 좌우 헤드램프가 함께 회전하는 어댑티브 포워드 라이팅(Adaptive Forward Lighting, AFL) 시스템, Bose? 8–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한글 내비게이션 시스템, 7인치 LCD 터치 스크린, 후방 카메라 등을 기본으로 장착하고도 478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ysha@dailycar.co.kr/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