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프뉴스/OSEN=최고은 기자]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맞아 화려한 컬러와 디자인의 비키니 수영복과 바캉스 룩이 백화점, 패션몰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내며 여심을 흔든다. 노출의 계절인 여름 휴가를 떠나는 싱글족이나 예비신부에게 걱정은 확 드러내야 하는 몸매다. 따라서 여성들은 단기간 S라인 만들기 프로젝트에 돌입하며 필사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한다. 하지만, 단기간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은 말처럼 쉬운일이 아니다. 마음만 앞서, 단식과 검증되지 않은 다이어트를 시도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도 있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옛말처럼, 갑작스러운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기보다 건강을 챙기면 할 수 있는 다이어트법을 찾는 것이 좋다.
★ 스무디 다이어트 프로그램!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무디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눈여겨볼만하다. 영양과 밸런스를 고려하며 다이어트를 해야 하며,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공급해주면서 칼로리가 적은 다이어트 대용식이 필요하다. 최근 손꼽히는 다이어트 음료 스무디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한 기능성 과일음료다.
스무디는 1973년 스무디킹의 창업자 스티부쿠노가 알러지 치료를 위해 개발했고, 신선하고 다양한 천연과일과 영양파우더를 얼음과 함께 갈아주는 건강음료다.
'스무디킹'관계자는 "하루 세끼 중 한 번의 식사를 스무디로 대체하는 체험 단을 운영하고 있는데, 젊은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남녀를 막론하고 건강다이어트에 대한 강한 열망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과일이 주재료로 섬유질이 풍부해, 적절한 포만감을 주면서도 열량은 평균 200 Kcal이하로 낮아 균형 잡힌 날씬한 몸매와 건강을 유지하려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 든든한 영양을 주는 저칼로리 바!

식사대용으로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저칼로리 바는 다이어트 대용식이 될 정도로 든든하다. '하이프로틴 뉴트리션바'는 단백질 12g을 간단히 섭취할 수 있는 영양 바로, 이는 달걀한 개에 포함된 단백질양의 1.5 배가 넘는다. 또한, 건과일이 14%, 견과류 10%, 블루베리 농축액 3%가 혼합되어 영양 보충과 고소하고 상큼한 맛, 쫄깃쫄깃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오리온의 닥터유는 제품 한 개당 99kcal의 열량을 지닌 시리얼 바로 칼로리에 신경 쓰는 여성들에게 제격이며, 포만감 지수가 높아 다이어트에 그만이다. 식사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게 대두, 현미는 물론 고소한 아몬드와 크랜 베리가 들어있어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을 것.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 등 12가지 필수 영양소를 빼놓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 있다.
★ 끼니 챙기기 힘든 직장인에게는 시리얼!

제때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다이어트 대용으로 먹는 시리얼은 인기가 높다. 켈로그의 '스페셜K'는 체중조절용 시리얼이며, 저칼로리에 단백질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12가지 영양소를 균형있게 조절해, 몸매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들의 다이어트 푸드로 좋다. 쌀을 주원료로 해, 도톰하게 구워낸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고 '1회 섭취량당 열량은 152 칼로리, 지방은 0.2g에 불과해 몸매 유지에도 걱정없다.
동서식품의 '포스트 라이트업'은 밀가루가 아닌 '통 쌀'을 주원료로 해,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식이섬유를 함유해 체중조절용으로 안성맞춤 시리얼이다. 더불어 탄수화물이 체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첨가해 체중조절에 큰 도움이 된다.
이 밖에 오리온 닥터유의 고단백 영양바(27g)는 밀가루 없이 콩으로 만든 고단백 영양 바로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필수 영양소 비타민 A, D와 함께 철분이 함유되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활용하기 제격이다. 크랜 베리, 살구, 푸룬 등의 과일과 식이섬유가 함께 들어있어 하나만 먹어도 골고루 섭취한 느낌이 절로 들어, 식욕을 절제시켜 줄 것이다.
goeun@wef.co.kr / osenlife@osen.co.kr
<사진> 동서식품, 스무디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