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탄2' 색깔 정할 '위대한' 멘토들은 누구?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1.08.08 16: 21

[OSEN=황미현 인턴기자] MBC '위대한 탄생2' 멘토의 윤곽이 잡혔다.
지난 8일 박정현은 OSEN과의 전화 통화를 통해 '위대한 탄생2'의 멘토로 합류하게 됐다고 전했다.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에서 8일 녹화를 마지막으로 명예 졸업을 하게 된 박정현은 이제 꿈을 실현하는 후배들의 양성에 힘을 쏟기로 한 것이다.
더불어 박정현은 "노래 이외에도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박정현은 '나는 가수다' 출연 이후 밀려드는 광고와 예능 프로그램 출연, 앨범 제작등 바쁜 생활을 하게됐다. 이런 그가 '위대한 탄생2'의 멘토로 활약하면 지금보다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함에도 불구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박정현의 뜻이 크게 적용했다.

지난 달 26일에는 '위대한 탄생2' 이민호 CP가 OSEN에 "이승환씨가 멘토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로서 가수 양성에 탁월한 소질을 보일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환은 지난 1989년 데뷔한 베테랑 가수이며 지난 1997년 ‘드림팩토리’라는 종합 연예 기획사를 설립한 대표이기도 하다. 또 그는 가수 활동을 하며 수많은 상을 받아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에 이번 이승환의 ‘위대한 탄생’ 출연은 남다른 의미가 있으며 이승환만의 인재 양성 방법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승환 역시 자신의 콘서트와 '위대한 탄생2'의 녹화일이 일부 겹치지만 잘 조정해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선희 역시 '위대한 탄생2'의 멘토가 됐다. 지난 1984년 강변가요제로 대상을 받으며 데뷔한 이선희는 이승기를 키워낸 스승이기도 하다.
그런 그가 '위대한 탄생2'의 올바른 후배 양성의 취지에 공감해 합류 의사를 밝혔다고 전해졌다.
이선희는 현재 ‘2011 이선희 전국투어 콘서트’를 진행 중이다. 하지만 내달에는 4일 간 콘서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위대한 탄생2' 녹화와는 잘 조율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작곡가 겸 가수인 윤상도 멘토 물망에 올랐다. 윤상이 멘토로 참여하게 될 경우 작곡가로서의 면모와 대학 교수로서 탁월한 후배 양성에도 진면목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멘토가 누구냐에 따라 '위대한 탄생2'의 우승자는 물론 프로그램의 색깔도 많이 바뀐다. 이에 '누가 멘토가 될 것인가'는 시청자들에게도 큰 이슈이며 가수가 되고자 지원하는 도전자들에게도 큰 의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종 멘토 명단은 오는 9일 발표된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