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즌부터 ‘스퀘어 백’은 트렌드 아이템으로 손꼽혀, 계속해서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 요즘 패셔니스타의 스타일링에서 에지 있는 ‘미니 스퀘어 클러치 백’의 존재감은 단연 돋보인다. 파파라치 컷부터 평상시 패셔너블한 그들의 스타일에 항상 매치하는 ‘스퀘어 쇼퍼 백’도 인기다. ‘잇 아이템’ 스퀘어백은 어떻게 매치해야 멋스러울까.

F/W 컬렉션에서 손으로 움켜잡는 연출법으로 시선을 끄는 스퀘어 클러치 백은 드는 것이 귀찮더라도, 트렌드를 이끈다. 페미닌한 원피스에도, 클래식한 트렌치코트에도, 캐주얼한 데님팬츠에도 맵시 있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스퀘어 클러치 백을 선택할 때는 포인트 되는 비비드 컬러보다 내추럴한 모노톤 컬러가 활용도가 높다. 더불어 레오파드 패턴이나 체인 디테일이 가미된 디자인은 패셔너블함이 돋보인다.

더불어 직장이나 데이트 어떤 상황에도 편안하게 들 수 있는 스퀘어 숄더백은 트렌드와 관계없이 꾸준한 사랑을 받는 클래식 아이템이다. 예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스퀘어 형태가 더욱 강조돼 시크하고 세련됨을 추구하는 오피스 걸들을 사로잡는다. 예전보다 톤 다운된 컬러와 디테일을 최소화해, 디자인이 한층 고급스러워졌다.
찰스 앤 키스 마케팅실에서는 “올 가을 주목해야 할 스퀘어 백은 서로 다른 소재를 믹스매치해 새로운 스타일을 완성했다. 트렌디한 느낌의 스퀘어 백을 선택해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자”라고 전했다.
arainbow@osen.co.kr
<사진> 찰스 앤 키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