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하는 무료 컨설팅, ‘행복자산플랜’ 서비스 눈길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10.25 15: 30

웰빙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삶의 질 향상, 노후 준비, 100세 시대 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시장 경제 상황 때문에 재테크 항목 중 보험은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 항목 가운데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이처럼 보험이 재테크의 주요 항목으로 떠오르면서 자산관리를 점검하는 소비자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전문 설계사를 만나 점검을 하기에는 개인 시간을 쪼개기가 부담스러워 꺼려하는 이들이 대다수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인터넷을 통해 하는 간편한 무료 컨설팅을 선호하는 추세가 두드러지면서 NH생명화재에서 진행중인 ‘행복자산플랜’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무료 컨설팅이 가능한 NH생명화재의 ‘행복자산플랜’ 서비스는 별도의 사이트를 통해 행복자산플랜 인터넷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행복자산플랜’은 보험편식을 최소화시키고자 가입자의 소득과 나이에 맞는 보험에 가입돼 있는지, 불필요한 보험이나 부족한 부분은 없는지 등을 파악한다. 그리고 현재 가입된 보험은 유사시에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등을 분석한 후 소비자들이 미처 생각지 못한 부분도 짚어가며 모든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과 비용을 컨설팅하고 있다.
NH생명화재 보험기획팀의 김근호 차장은 “'행복자산플랜‘은 고객들의 보다 행복한 미래에 대한 지혜로운 준비를 위해 튼튼한 버팀목이 되려는 NH생명화재의 철학을 담은 종합 재무설계 서비스로 보험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ilver1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