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마계전설’ 모바일 웹 서비스 오픈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11.11 11: 19

-PC에서 즐기던 웹게임 그대로 스마트폰에서도 진행할 수 있어…
화려한 액션과 다양한 직업, 뛰어난 타격감 등이 특징인 MMORPG. 이제 저사양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도 MMORPG 웹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난 8월 25일 정식 서비스 오픈 후 실시간 전투와 뛰어난 PK, 던전, 장비, 펫, 교류 시스템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사랑 받고 있는 마계전설이 최근 모바일 전용 서비스 페이지를 오픈했기 때문이다.

이번 모바일 서비스 개시로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마계전설 게임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마계전설이 국내에서 단기간에 많은 유저를 확보했던 이유도 수 기가바이트의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간편하고 빠르게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었다. 이러한 웹게임 마계전설의 장점을 살려 MMORPG 게임은 모바일 버전을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고정관념을 깰 수 있었던 것.
마계전설 관계자는 “그 동안 MMORPG 게임은 용량이 큰 탓에 고사양의 컴퓨터에서만 실행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었다”며 “마계전설은 이러한 한계를 뛰어넘어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마계전설은 용사와 마법 망령이 다양한 마계를 무대로 혈투를 펼친다는 스토리를 갖고 있으며, 전투 대기나 전투보고 등 기다리는 시간 없이 실시간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마계전설 스마트폰 실행 관련 정보는 ㈜엔틱게임월드의 게임포털 홈페이지(http://ma.gameflu.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