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 데이만이라도 윤아처럼 '생얼' 미인이 되고 싶다구요?
OSEN 홍지유 기자
발행 2012.02.13 16: 45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여성들은 초콜릿과 선물뿐만 아니라 특별한 데이트를 위한 예쁜 의상과  메이크업 준비도 신경을 쓰곤 한다.
그러나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밸런타인데이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피부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할 것. 밸런타인데이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얼굴을 가까이 마주하며 로맨틱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는 만큼 평소 두꺼운 화장으로 가려왔던 피부 결점들이 적나라하게 드러날 수 있다.
갑작스런 피부 트러블, 오래 묵혀온 블랙 헤드와 각질 등을 완벽하게 제거하여 '생얼'도 자신 있는 깨끗하고 빛나는 피부로 남자친구를 감동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

▲ 갑자기 생겨난 트러블, 짜지 않고 빠르게 잠재우는 법
중요한 일이 있는 전날 갑작스레 생긴 피부트러블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 본 경험을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빨리 없애려는 욕심에 손으로 짜거나, 결국 안 되어 컨실러 등 메이크업제품을 두껍게 덧바르는데, 이런 행동은 트러블을 덧나게 하고 더 악화시키는 원인이 된다.
쏘내추럴의 ‘오버나이트 브레이크아웃 컨트롤 핑크 매직 파우더’는 골칫덩어리 피부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켜 깨끗한 피부 결로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고 진정 시켜주는 아래층의 핑크파우더와 피부 불순물을 제거해 청정하게 관리해 주는 노란 액상의 이중층 구조로 되어있어, 잠자기 전 트러블 부위에 꼭 찍어 발라주면 밤사이 효과적으로 작용해 피부를 깨끗하게 케어해 준다.
 
차앤박화장품의 ‘CNP 안티 블레미쉬 스팟 패드’는 트러블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 주는 마스크로서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켜 주고 붉은 기를 완화해 주며, 자극 없이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해 피부 트러블 생성의 근본적인 원인을 막아준다. 부드러운 면과 도톰한 엠보싱 면의 양면 패드로서 부드러운 면을 트러블 부위에 5~10분간 부착시키면 트러블 진정 및 붉은 기 완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뒤쪽의 엠보싱 면으로 피부를 가볍게 닦아내면 묶은 각질을 제거하면서 피부결을 정돈해 준다.
▲ 과도한 피지와 블랙헤드 케어
툭하면 번들거려 화장을 고쳐야 하는 피지 분비가 왕성한 피부를 가진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은 늘어난 모공과 블랙헤드이다.
평소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화장으로 대충 가려왔다면 특별한 날 낭패를 볼 수도 있다. 가까이서 보아도 부끄럽지 않은 보송보송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부지런한 관리는 필수이다.
폴라초이스의 ‘스킨 발란싱 카본 마스크’는 클레이와 숯가루의 독특한 배합으로 과다한 기름기를 흡수하고, 블랙헤드의 발생을 최소화시킨다. 자극과 염증을 진정시켜 주며, 이상적인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여 깨끗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풍부한 글리세린의 함유로 실크같이 가벼운 사용감에 물로 쉽게 씻어낼 수 있다.
 
아울러 모공을 관리해주는 에센스를 사용하면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다. A.H.C의 ‘P.H.A 세럼’은 피부와 모공 속 과다 피지를 정돈하며 유·수분 밸런스 및 모공타이트에 도움을 주는 지성 전용 세럼이다.
▲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를 위한 각질제거
피부에 두껍게 쌓인 각질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이 공급되는 것을 차단하고 메이크업을 들뜨게 하는 주범이다. 또한 피부 톤을 칙칙하게 만들고 만졌을 때 거친 느낌으로 불쾌감을 준다.
피부를 자극시키는 물리적 각질제거 보다 AHA 성분을 사용한 화학적 각질 제거법을 추천한다.
천연 과일산 성분이 함유된 DHC의 ‘파워 AHA’는 두껍게 쌓인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하여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유액이다. 각질의 대사 기능을 순조롭게 도와주어 피부가 가지고 있는 보습력을 높여 건강하고 맑은 피부로 만들어 준다.
 
폴라초이스의 ‘리지스트 위클리 리설페이싱 트리트먼트 위드 10% 알파 하이드록시 애씨드’는 높은 농도의 글리콜릭산을 함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특별한 전달시스템으로 더 빠르고 깊게 피부 속에 작용해 세포 턴오버를 촉진시킨다.
▲ 키스를 부르는 입술 만들기
밸런타인데이에 로맨틱한 데이트를 꿈꾼다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 관리도 소홀히 할 수 없다. 립밤으로 입술의 건조함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립 스크럽을 사용해 각질을 제거한 후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좋다. 입술은 굉장히 예민한 피부이므로 자극이 없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폴라초이스의 ‘립 엑스폴리안트 위드 마이크로 비즈’는 건조하고 자주 트는 입술을 위한 립 스크럽 제품이다. 둥글게 마모된 부드러운 마이크로 비즈가 함유되어 자극 없이 입술의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러쉬의 ‘파우 와우 립 스크럽’은 톡톡 터지는 슈가 스크럽이 각질은 부드럽게 제거해주면서 연약한 입술을 부드럽게 지켜주는 립 스크럽 제품이다.
 
이니스프리의 ‘에코 윈디 립 스크럽 그린티’는 100% 유기농 설탕으로 만들어진 립 전용 스크럽으로 묵은 각질도 부드럽고 말끔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토니모리의 ‘키스키스 립 스크럽’은 식물성 스크럽제를 함유해 자극을 최소화 했으며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보습효과도 탁월하다고. 특히 입술 모양의 케이스로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
jiyou@osen.co.kr
폴라초이스, 쏘내추럴, 차앤박화장품, A.H.C., DHC, 러쉬,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