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보카트, 아인트호벤 '복귀'...구두 계약
OSEN 허종호 기자
발행 2012.05.02 07: 52

딕 아드보카트(65) 러시아 대표팀 감독이 네덜란드의 PSV 아인트호벤 감독으로 부임할 예정이다.
2일(이하 한국시간) AFP 통신은 아드보카트 러시아 감독이 유로 2012를 마치는 대로 아인트호벤 감독을 맡게 됐다고 보도했다. AFP 통신은 네덜란드 언론 풋발 인터내셔널의 보도를 인용, 아드보카트 감독이 아인트호벤과 구두 계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풋발 인터내셔널과 인터뷰서 "(아인트호벤과) 구두 계약을 했다. 물론 아직 정식 계약을 맺긴 해야 한다. 아마도 이번주 중으로 끝날 것 같다"고 말했다.

아인트호벤은 지난 3월 프레드 루텐 전 감독이 성적 부진을 이유로 감독직에서 물러난 후 현재 필립 코쿠가 감독대행 역할을 하고 있다. 만약 아드보카트 감독이 아인트호벤으로 부임한다면 코쿠 감독대행은 다시 2군 감독직을 맡게 되고, 어네스트 파버가 아드보카트 감독을 돕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러시아 대표팀을 맡고 있는 아드보카트 감독은 벨기에와 대한민국,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네덜란드 등의 대표팀 감독을 맡은 바 있고, 아인트호벤과 레인저스,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제니트, 알크마르 등의 클럽을 지휘하기도 했다.
sports_narcoti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