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브첸코, 나이키와 우크라이나 축구장·체육관 재정비 사업
OSEN 허종호 기자
발행 2012.06.26 16: 15

우크라이나의 축구 전설인 안드레이 셰브첸코(36, 디나모 키예프)가 나이키와 함께 그가 축구 기술을 연마하고 교육을 받은 학교에 재정비된 축구장, 운동장 및 체육관을 공식 개장했다.
이번 재정비 사업을 통해 학생들과 지역 어린이들이 최고의 시설에서 축구 및 기타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고, 실내 스포츠와 체육수업을 위한 세련된 체육관도 마련됐다. 키예프 출신인 셰브첸코도 지역팀 축구 선수로 활동하던 9살 시절 축구에 재능이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셰브첸코는 나이키의 축구 유망주 발굴 프로젝트인 더 찬스(The Chance)에서 우크라이나 대표 선발전에 출전한 30명의 선수들과 함께 새로운 축구장 개장식에 참석했다. 그는 "축구는 나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 주었고, 차세대 축구 선수들에게 최고의 시설에서 안전하게 축구를 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해주고 싶어서 나이키와 함께 이 사업에 뛰어 들었다. 내가 자라난 이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사업에 참여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나이키 중앙 및 동유럽 마케팅 담당자 스티브 초이는 "나이키는 청소년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 주는 스포츠의 힘을 잘 알고 있다"면서 "나이키가 재정비하는 축구장과 체육관이 학교건물을 개선하려는 세브첸코의 노력과 합해져, 스포츠와 학습을 위한 더 나은 장소가 만들어질 것이다"고 밝혔다.
키예프 시 행정부 수장인 올렉산드르 포포브는 "키예프 시는 이렇게 아름답게 재정비된 축구장을 학교에 두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체육교육, 스포츠 그리고 긍정적인 지역사회 참여를 이끌어 내는 협력사업을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에 재정비 된 스포츠 시설은 이 지역 학교의 재정비 사업의 첫 번째 단계이다. 셰브첸코 재단은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및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건물을 개선 하고 있다.
나이키는 이번 사업에 소중한 정보와 지도를 전해준 델타 스포츠(나이키의 우크라이나 배급 업체), 안드레이 셰브첸코 재단, 세르게이 붑카, 오볼론 지방관리, 교육부, 우크라이나 청소년 스포츠 단체와 스쿨216등의 자문회의 노고에 깊이 감사하고 있다.
sports_narcotic@osen.co.kr
나이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