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은 단아한 한국 고유의 미인상을 담은 한방브랜드 다나한을 새롭게 리뉴얼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더해 한층 탄력 있고 어려보이는 피부로 가꿔주는 ‘다나한 본연진 에센스’를 출시했다.
다나한 본연진 에센스는 신경 쓰면 좋아진 듯 하다가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나빠지는 피부 현상을 ‘피부요요’로 보고 이를 근본부터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피부 본연의 힘인 순환과 균형이 무너질수록 피부가 나빠지고 노화가 급속히 진행된다는 데서 착안. 피부 순환과 흡수력을 높여 항상성을 조율함으로서 생기와 탄력이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처방에 주목했다.
피부요요를 관리하기 위한 다나한의 처방으로는 먼저 피부의 막힌 담을 풀어주는 비움 처방 ‘해담단’과 피부의 흡수력을 높여주는 채움 처방 ‘보비탕가감방’, 그리고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처방 ‘효소처리 홍삼 사포닌’이 있다.

비움 처방 해담단은 향부자, 감국 등의 복합체로 피부 진액의 순환을 돕고 불필요한 담(痰)을 풀어 윤기 있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채움 처방 보비탕가감방은 군신좌사 이론에 의거해 새롭게 재구성한 성분으로, 정화 및 진정효과가 뛰어난 감국수에 홍삼, 백복령, 후박, 자감초를 정성껏 달여 낸 농축액 개념의 ‘탕(湯)’이다. 탕 형태는 유효성분의 피부 흡수율을 높여주고 탄력 있는 피부로 관리해 주는 특징이 있다.
주름개선 처방의 효소처리 홍삼 사포닌은 다나한에서 개발한 천연유래 주름개선 성분으로, 홍삼에 존재하는 미량의 사포닌을 농축하여 콜라겐 합성에 효과적으로 작용해 주름을 개선해 준다.
한편, 다나한은 리뉴얼에 맞춰 한지민을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9월 광고 론칭을 앞두고 있다. BI와 브랜드 사이트를 새롭게 재정비하고 내달 초부터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통해 신제품의 품질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jiyoung@osen.co.kr
소망화장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