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뮤비 조회수 7000만 돌파 '질주'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2.08.29 19: 02

가수 싸이가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로 조회수 7000만건을 돌파시키는 저력을 발휘했다.
유튜브에 게재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9일 현재 7051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국내 남자 솔로 가수로서는 이례적인 수치다.
지난달 15일 발매된 곡 '강남스타일'은 공개된지 한달이 훌쩍 지났지만 아직까지 그 인기가 멈출줄 모른다. 발매 이후 해당 곡이 미국 유력 언론 CNN에 두차례 소개되는가 하면 미국 아침 프로그램에서까지 싸이의 말춤을 따라하기도 했다.

특히 세계적인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2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링크를 게재하며 "난 이 비디오를 사랑한다. 재미있다. 이 안무를 배워야 할 것 같은데 누구 가르쳐 줄 사람? 하하"라는 글을 올려 싸이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앞서 해외 유명 뮤지션 티페인, 로비 윌리엄스, 케이티 페리 등도 자신의 SNS를 통해 싸이를 소개하며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싸이는 '강남스타일'의 독특한 말춤 안무를 필두로 지난 28일 미국 아이튠즈 톱100 음원 차트 44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는 한국 가수로서는 최고 성적이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